《 #5. 일본 사람들이 스타벅스에 열광하는 이유 》 일본 스타벅스에서는 한정판 굿즈 행사가 없는 평소에도 사람들이 길게 줄지어 있는 광경을 쉽게 목격할 수 있다. 일본에 카페가 스타벅스만 있는 것도 아닌데 유독 스타벅스에만 항상 사람이 바글바글하다. 스타벅스는 일본에서도 명실상부 1위 커피 체인점으로, 20년 넘게 그 명성을 유지해오고 있다. 일본 소비자들은 전 세계에서 가장 까탈스럽기로 유명한 고객들이다. 우리나라 굴지의 대기업들도 야심 차게 일본에 진출했다가 쓰라린 맛을 보고 사업을 철수한 사례가 수두룩하다. 스타벅스는 탑 속에 갇힌 새침데기 라푼젤 같은 일본 소비자들의 마음을 도대체 어떻게 사로잡은 걸까? ☆★ 스타벅스의 일본 진출 전략 ★☆ 1. 비주류 고객층 집중 공략 (일명 프린세스 공략 작전 ♥) 2. 본업(커피 맛)에도 충실 3. 스타벅스 점원의 환한 미소와 수준 높은 접객 서비스 자랑스러운 우리나라의 월드 클라쓰 스타트업들도 스타벅스의 사례를 참조해 새침데기 일본 소비자들의 황금빛 머리카락(Money)을 탑 밖으로 끌어당기는 데 성공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

12화 일본 사람들이 스타벅스에 열광하는 이유

Brunch Story

12화 일본 사람들이 스타벅스에 열광하는 이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21일 오전 12:2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이번 구글 I/O, 구글 여러분들 행사전에 입이 근질근질하셨겠네요. ㅎㅎ


    내용은 다들 소개하셨으니 한줄평하자면, 구글이 처음으로 OpenAI에 비해 반발짝정도 앞서나간 이벤트인 것 같습니다.


    더불어 출시한 모델과 서비스들을 보니.. 역시 AI는 돈빨이며 구글이 돈빨을 제대로 세웠.. 쿨럭..


    이직의 조건

    

    ... 더 보기

    오늘은 투자 완료일이자 아미고 런칭 100일. 별 생각 없었는데, VC 파트너님이 축하한다며 파티 안하냐고 전화주셨길래 편의점에서 맥주 한 캔과 꼬깔콘으로 조촐하게 파티 했습니다.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겠죠. 잘 부탁드립니다.

    ... 더 보기

    조회 1,909


    < 왜 사람들은 과거를 계속 반복할까? >

    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5 • 조회 996


    🔦'네이버다움', 이렇게 찾았다고 합니다

    ... 더 보기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fficial.naver.com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기회

    

    ... 더 보기

    조회 4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