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슬로건 변천사로 본 135년 브랜드 역사] 2021: 리얼 매직 (Real Magic) 일상속 함께하는 마법같은 순간에 집중하자. -> 코로나 이후 많은 것이 변한 요즘 시대의 사람들이 가장 바라는 ‘마법 같은 순간’에 대한 기대감, 앞으로의 일상은 서로가 더 가까워질 것 2016: 이 맛, 이 느낌 (Taste the feeling) 코카콜라 본연의 짜릿하고 시원한 맛 강조 ->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 열정적인 악기 연주 후 시원한 콜라를 마시는 모습 등 2009: 행복을 여세요 (Open Happiness) 글로벌 금융위기에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 선보임 -> 일상의 행복을 되찾아주기 위해 자판기에 동전을 나오면 다양한 선물을 주는 행복 자판기 이벤트 1993: 언제나 코카콜라 (Always Coca-Cola) 냉전시대가 끝난 뒤 대대적인 글로벌 광고 캠페인 -> 마스코트 북극곰 처음 등장. 이후 공동체의 화합, 우정, 사랑 등을 주제로 광고 제작. ‘코카콜라와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이야기할 수 있다.’ “코카콜라는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와 감성을 표현한 카피들을 선보인다. 코카콜라는 언제나 동시대와 호흡하며 사람들과 함께 웃고 기뻐하고 슬플 때 위로가 되는 음료로 남을 것.” [내 생각] 광고는 시대를 반영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주는 코카콜라 광고의 변천사. 지금 이 시대 사람들이 원하는 건 ‘마법같은 순간’이 찾아와 일상을 원래대로 돌려놓고 사람들과 연대하는 모습이라고 설정한 점이 인상깊었습니다. 저는 지금 이 시대상에 맞는 광고 콘텐츠를 기획한다고 했을 때 ‘서로 먼 거리에 있어도 마음만은 가깝다’, ‘힘들어도 일상의 소소한 행복으로 하루를 이겨내자’ 같은 메시지가 가장 먼저 떠올랐는데요. 코카콜라는 이와 유사한 의미를 담은 메시지를 ‘리얼 매직’ 이라는 짧은 단어로 함축하고, 동화를 보는 것처럼 아름다운 스토리텔링(유령과 함께하기 위해 코카콜라를 떨어트려 코카콜라 유령을 만드는 꼬마)으로 이를 표현했습니다. 짧고 함축적이지만 말하고자 하는 의미는 제대로 전달되는 코카콜라의 최근 광고를 생각할수록 역시 글로벌 기업의 시각은 참 남다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 마케팅의 교과서 '코카콜라', 슬로건 변천사로 본 135년 브랜드 역사

Brand Brief - 브랜드브리프

현대 마케팅의 교과서 '코카콜라', 슬로건 변천사로 본 135년 브랜드 역사

2021년 10월 22일 오전 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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