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퍼런스]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커리어콘 - 이하석 코치 인터뷰
커리어리 블로그
<데이터 뒤의 스토리를 보는 CMO, 이하석> 🔍 하석님의 커리어 패스를 소개해주세요. 🙆♂️USA에서 저널리즘을 공부하였고, Sweden에서 패션 브랜드 International Sales Manager로 커리어를 시작하여 대표적인 Data Driven Creative Production인 You've Got Pictures와 Growth Marketing 회사인 Pen Paper and Plot의 CMO로 근무 후 캐쉬슬라이드, 더퀴즈라이브등으로 유명한 NBT의 자회사이자 Data / AI 기반 디지털 에이젼시 NCT Marketing의 부대표이자 CMO로 일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나라 그리고 회사에서 커리어를 쌓아오셨는데 하석님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인가요? 🙆♂️L모 대기업의 Youtube 광고에서 Apple사와 호환이 되는 모니터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제작을 함에 있어서 Apple을 선호하는 사람들의 데이터를 통해 애플이 California에 사는 사람들에게 더 좋은 호응을 얻고 있고 애플 사용자들이 Golden State Warriors를 좋아한다는 내용 등을 얻었습니다. 광고 영상에서 CG를 통해 앞서 얻은 인사이트를 반영해 Apple 상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성향에 맞춰 영상을 광고로 제작하였습니다. Pre-Live시에는 Retention이 빠지는 부분에 대한 분석을 통해 Leverage 를 만들어 VTR를 개선할 수 있었고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데이터 마케팅 성공방정식 등 연사님의 인터뷰 내용을 더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 클릭!
2021년 10월 27일 오전 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