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없애고 웹툰 이용자 패턴 분석 ‘만화 강국’ 일본서 점유율 1위 우뚝] "이용자들의 달라진 콘텐츠 이용 환경과 패턴을 분석하고 만화 앱에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만화 1권을 에피소드에 따라 ‘1화, 2화…’로 나눠 제공하는 ‘화 분절’ 방식을 고안하고 ‘기다리면 0엔’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문턱을 낮췄다. 뿐만 아니라 ‘작품을 존중하는 태도’로 광고가 없이 플랫폼을 운영하며 신뢰를 쌓는 동시에 콘텐츠 플랫폼의 핵심은 ‘작품’이라며 본질에 집중해 만화 자체로 승부하는 방식을 택했다." 작품을 존중하는 태도, 작품이라는 본질에 집중해 일본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는 내용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작품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 기사다. 우리도 좀 더 작품이라는 본질을 어떻게 드러낼 수 있을지 고민해볼 필요가 있겠다. 표현하는 방법은 본질을 더 잘 보여주기 위한 수단일 뿐으로 주객전도가 되면 안된다.

광고 없애고 웹툰 이용자 패턴 분석 '만화 강국' 일본서 점유율 1위 우뚝

동아일보

광고 없애고 웹툰 이용자 패턴 분석 '만화 강국' 일본서 점유율 1위 우뚝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27일 오전 3:2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그렇게 해주세요》

    ... 더 보기

    < 몇 번 졌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인생은 결국 득실차다 >

    1. 인생이나 사업은 스포츠처럼 시즌으로 구분되지 않고 몇십 년이 하나로 쭉 이어지기 때문에 승점이 아니라 득점과 실점의 차이로 승리가 정해진다.

    ... 더 보기


    전략적 입사 지원

    ... 더 보기

    ⟪UX 디자이너가 사라지고 있다⟫

    ... 더 보기

    LinkedIn

    lnkd.in

    LinkedIn

    콘텐츠 업계에서는 후킹이나 꿀팁만 쫓아서는, 금방 사라지기 쉽습니다

    1

    ... 더 보기

    [KoCAF] "콘텐츠는 축적, AI는 확장이다" : 제 8회 정기포럼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

    KoCAF :Korea Content Academy Forum

    [KoCAF] "콘텐츠는 축적, AI는 확장이다" : 제 8회 정기포럼 '와이낫미디어' 이민석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