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읽는습관 트렌드 코리아 2022, 첫 번째 트렌드 - 나노사회 1. 모두가 핸드폰만 보고 서로 대화를 하지 않는 시대다. 코로나로 인해 대화를 할 수 없기도 했다. 회사에서도 학교에서도 심지어는 가정에서도 점점 대화는 사라지고 모두들 핸드폰만 목도하고 있다. 2. 하지만 대화가 실제로 사라진 것은 아니다. 핸드폰 속에서 우리는 자기와 취향을 동일시하는 사람들과 해시태그를 붙여가면서 끊임없이 대화를 나눈다. 그게 아주 사소하고 지엽적인 주제라 할지라도 말이다. 3. 다만 대화의 범위는 점점 자신과 동일한 생각을 가진 집단 사이에서만 이뤄지는게 문제다. SNS의 알고리듬은 나랑 다른 생각을 보여주기보다는 나와 같은 생각만 계속해서 보여준다. 4. 나노 사회는 거부 할 수 없는 사회 현상이다. 산업화 시대의 자연스러운 흐름이다. 이를 인정하고, 어떻게 순기능을 키우고 역기능을 줄일 것인지 고민해야 한다.

트렌드 코리아 2022 - 트렌드 #1. 나노.. : 네이버블로그

blog.naver.com

트렌드 코리아 2022 - 트렌드 #1. 나노.. : 네이버블로그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27일 오후 11:2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조회 186


    광고AE는 뭐하는 사람인가요?

    광고를 한다고 하면 다들 크리에이터, 카피라이터, 또는 감독이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게 우리가 미디어에서 접하는 광고계 유명인들은 디렉터나 카피가 많기 때문이다. 나만해도 유명한 광고AE가 있나? 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그만큼 광고AE의 역할이나 직무는 뚜렷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 더 보기

    조회 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