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협업마케팅을 위한 원칙🤝 최근 기업 간 협업마케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B2B업계도 이러한 흐름에 동참하고있는데요, 성공적인 협업 마케팅을 하려면 어떤 원칙이 필요한지 요약해보았습니다. 1. 목표를 분명히하기 - 이를 명확히 결정해야 어떻게, 누구와 마케팅 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음 - 도달을 원하는 고객은 누구인가(불특정다수, 니치고객 등) - 원하는 목적은 무엇인가(브랜드평판올리기, 충성도높은 고객에의 보상 등) 2. 고객처럼 생각하기 - 협업 기업 선정에 이 부분이 가장 중요 - 우리가 타겟하는 고객층이 어떤 브랜드에 관심이 있고, 소비하는지 파악한 후 리스트를 정리 3. 브랜드 적합성 파악하기 - 우리와 추구하는 가치가 같거나 협업하고자하는 목적이 같은 기업들을 파악 - 기업 간 상호보완적인 관계여야 진정한 파트너로 윈윈할 수 있음 4. 대가보다는 '상생' - 상호이익을 기반으로 관계성립이 필요 - 예를 들어 무료로 광고를 진행하고 제품을 그 대가로 준다든지, 자사의 SNS를 이용해 협력기업의 홍보를 진행한다든지 등의 협업이 필요 5. 관계에 집중 - 캠페인 진행 전 기업 간 공동목표를 공유하고 충분히 납득하는데 시간과 노력을 들이기 - 서로의 비즈니스를 면밀히 검토하고, 서로 보유하고있는 마케팅채널을 활용할 방안찾기 - R&R 명확히 나누고, 의사결정 프로세스에대한 충분한 검토시간을 확보 - 목표달성 측정을 위한 KPI 수립

How to set up a successful marketing collaboration

Marketingdonut

How to set up a successful marketing collaboration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28일 오전 10:0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필리핀 외식 왕국 '졸리비', 컴포즈와 노랑통닭을 인수한 까닭은

    K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노컷뉴스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조회 99


    길은 잃은 이력서

    

    ... 더 보기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조회 58


    < 잡초를 없애려면 잡초 말고 오히려 잔디를 깎아야 한다 >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 더 보기

    국내 증권가에서는 호카의 성장률이 정체되는 상황을 두고 독특한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핵심은 2030 러닝족을 중심으로 성장한 호카가 더이상 이들에게 매력적인 브랜드가 아니라는 데 있다는 얘기다. 최근 호카에 대한 관심이 4050 중년층으로도 확대됐는데, 이를 시작으로 주요 고객층인 2030 젊은층이 이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더 보기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선비즈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회 327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7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