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맛 연구결과 : 샘표식품
Sempio
빙그레만 잘 하고 있는게 아니었어요! 샘표도 자기만의 방식으로 잘 하고 있었답니다. 🍚 [뉴스 요약 ✏️] 50년의 전통, 투게더와 바나나맛 우유 등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으로 남녀노소에게 잘 알려진 식품회사 빙그레! 빙그레는 공식 인스타그램에 자사 대표 제품들을 장신구로 형상화한 왕자님을 선보이면 단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왕자님의 이름은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입니다. "빙그레는 정말 맛있어!"라는 의미를 연상시키는 왕자님은 아버지, 즉 왕의 미션을 받아 팔로워를 늘려야하고 팬들이 이 서사에 함께 참여하는 인터랙션 기반의 서사 마케팅이 단연 화제를 끌고 있어요! 다른 식품 회사는 어떨까요? 각자의 방식으로 자사 정체성에 맞는 SNS 활용법이 있을 것 같아 샘표 계정을 살펴봤습니다. 샘표는 빙그레보다 무려 21년 빠른, 1946년 창업한 대한민국 대표 식품 제조 기업이거든요. 주력 제품이 고추장, 된장 그리고 요리에센스라 상대적으로 10, 20대에게는 낯선 기업이지요. 샘표는 주료 요리를 하는 소비자가 주 타깃이기 때문에 그들에게 맞는 정보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봄을 맞아 쑥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음식 레시피 같은거요! 요리를 잘 하고 싶은 사람들이 샘표 인스타그램 계정을 참고하고, 자연스럽게 샘표라는 브랜드와 제품에 관심을 갖게 되는 방식을 의도한거죠! [큐레이터의 문장 🎒] 브랜드는 기업의 성격, 주요 제품의 시장, 타깃 소비자에 맞춰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빙그레는 BTS, 손흥민 선수를 광고모델로 아이스크림 광고를 했는데요. 타깃 소비자들에게 가장 주효할 수 있는 스타 마케팅을 했던 거죠. 이제 그 모델을 가상의 인물, '빙그레우스 더 마시스' 왕자로 변경했습니다. 샘표는 자사에 맞는 방식으로 SNS를 잘 활용하고 있고요. 둘 다 자신의 성격에 맞게 잘 하고 있는 겁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샘표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sempioculinary/
2020년 3월 15일 오전 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