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Z세대들은 어디에 돈과 시간을 쓰고 있을까? by 소소한 언니 블로그>
🖋TK's 코멘트
미국 투자은행이며 자산운용사인 파피어 샌들러(Piper Sandler)에서 1년에 2번 미국 청소년 소비 트랜드를 파악하고, 보고서로 발행하고 있습니다. 내용이 길지 않아서 원문을 직접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국내에도 비슷한 내용이 있나 찾아보니, 2020년 자료가 있습니다. 미국과는 달리 선호 패션 브랜드는 스트릿 브랜드들이 강세네요.
1. 91% 청소년들이 가을에 학교등교를 하며, 5%가 하이브리드, 4%가 가상공간에서 수업을 듣는다. 75%가 코로나 백신을 맞았고, 67%가 6개월내 다시 운동할 계획
2. 의류와 외식 카테고리가 지출의 22%, 21%를 차지할 것이다
3. 쇼핑 싸이트는 아마존 52%, 쉬인 9%, 나이키가 5%로 나타남
4. 최선호 의류 브랜드는 나이키이며, 룰루레몬도 5위를 차지
5. 신발은 나이키, 반스, 아디다스 순
6. 핸드백 브랜드는 마이클 코어스, 루이뷔통, 코치, 케이트 스페이드, 구찌 순
7. 영상 플랫폼 1등은 넷플릭스 32%, 유튜브 30%, 훌루 8% 순
8.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스냅챗 35%, 틱톡 30%, 인스타그램 22% 순
9. 외식장소는 칙필레 16%, 스타벅스 10%, 치폴레 5% 순
10. 과자는 Goldfish 12%, Lays 12%, Cheex-It 10%순
11. Top 셀럽 순위는 애덤 샌들러, 라이언 레이놀즈, 케빈 하트 순
12. Top 인플루언서는 엠마 챔벌레인, 드웨인 존슨, 대니 던컨 순
▽▽▽원문▽▽▽
https://www.pipersandler.com/1col.aspx?id=6216
▽▽▽2021년 미국 MZ세대 브랜드 선호도▽▽▽
https://brunch.co.kr/@cliche-cliche/128
▽▽▽2020년 한국 10대가 선호하는 패션브랜드▽▽▽
http://catalk.kr/information/teens-favorite-apparel-brand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