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마케팅 뉴스 11/11일
네이버 블로그 | 코딩바비 강사랑 블로그♡⃜
2021년 11월 11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11월 광고시장 열기는 여전…위드코로나 앞두고 보합세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2021년 11월의 광고경기전망지수(KAI)가 100.4로, 광고시장 경기가 전월과 같은 수준을 유지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업종별로는 비영리단체 및 공공기관, 식료품 및 비주류음료, 가정용품 및 가사서비스 업종에서 10월 대비 11월 광고비 집행이 늘어나는 것으로 전망했고... #2 팬덤의 어깨에 올라타라 지금처럼 디지털 미디어가 발달한 환경에서는 모든 기업이 브랜드의 팬을 만들고 상호작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브랜드는 독특한 정체성을 가지고 인간적이고 감성적으로 고객과 상호작용할 때 팬을 만들 수 있습니다. 브랜드 팬을 식별하고 활성화하는 노력은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는데... #3 '마케팅 효과성'을 논의하다··· 지난 18개월 동안 글로벌 팬데믹 그리고 그 여파로 급격한 소비자 및 시장 변화가 이뤄지면서 효과성 전략은 시험대에 올랐습니다. 여기서는 CMO50을 통해 마케팅 리더들이 공유한 지난 1~2년간 마케팅 효과성을 달성하면서 얻은 교훈이나 인사이트는 마케팅 활동과 성과를 제대로 연결하려면... #4 '알록달록' 식품업계, 색다른 '컬러 마케팅'으로 "구매 욕구 자극" 인간이 사물을 인지하고 판단할 때 영향을 미치는 감각은 시각 70%, 청각 20%, 후각과 촉각, 미각 등이 10%를 차지하며 시각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요소는 바로 '색'입니다. 이에 식품업계는 브랜드의 상징색을 활용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소위 '컬러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데... #5 NFT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도 확산...한때 유행 or 중량급 변화? 대체불가토큰(NFT)이 파워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들 마케팅 세계까지 파고들기 시작했습니다. 흥미로운 이벤트로 그칠지, 아니면 의미 있는 마케팅 도구로 진화할지 주목되는데 전문가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블록체인, 암호화폐, 디지털 지갑은 여전히 남의 나라 땅이다"면서 "NFT 소유가 실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소유권을 부여하는지 아니면... #6 페이스북, 내년부터 '특정 타깃팅 광고' 없앤다 최근 사명을 메타로 바꾼 페이스북이 인종·정치·종교 및 선정적인 콘텐츠 등 특정 주제를 다룬 '타깃팅 광고'를 내년부터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레이엄 머드 메타 마케팅 담당 이사는 "타깃팅 광고 중단은 쉬운 결정이 아니었다"면서 "현 광고 시스템(outgoing option)이 소속 구성원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말하며...
2021년 11월 10일 오후 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