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인공지능)가 인간을 대체하는 시대가 오더라도 수집품 거래 시장만큼은 파고들기 힘들 겁니다. 그 어떤 기계 학습(machine learning)이 인간의 소유욕과 희귀품에 대한 집착, 향유의 즐거움과 추억을 제대로 산출할 수 있을까요. 미술품부터 운동화까지 시대정신(zeitgeist)이 투영된 시장가치는 더더욱 높아질 것이라 확신합니다.” "MZ세대는 가질 수 없는 마티스보다 운동화에 더 가치를 둔다. 스니커즈가 시대정신이다." 세계 1위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 스콧 커틀러 CEO의 일성. 스탁엑스의 기업가치는 4조원, 거래액은 2조원대. 최근 한국에 지사를 설립하고 공식진출.

"MZ세대, 가질 수 없는 마티스보다 운동화에 꽂혀"

n.news.naver.com

"MZ세대, 가질 수 없는 마티스보다 운동화에 꽂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15일 오전 1:2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조회 167


    광고AE는 뭐하는 사람인가요?

    광고를 한다고 하면 다들 크리에이터, 카피라이터, 또는 감독이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게 우리가 미디어에서 접하는 광고계 유명인들은 디렉터나 카피가 많기 때문이다. 나만해도 유명한 광고AE가 있나? 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그만큼 광고AE의 역할이나 직무는 뚜렷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 더 보기

    조회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