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라는 브랜드의 힘... 1️⃣ 스타벅스는 연 광고선전비가 2500만원에 불과해. 광고하지 않아도 매년 매출은 크게 늘고 있어. 2️⃣ 광고 대신 출점 전략을 잘 짜. 중심가를 스타벅스 간판으로 뒤덮는 ‘허브 앤 스포크’ 전략을 쓰지. 한국도 마찬가지야. 3️⃣ 스타벅스는 임차료도 저렴하게 내. 매장 1곳당 연 평균 임차료는 1억원 남짓. 그것도 상당 수는 매출이 떨어지면 월세를 적게 내는 ‘변동 월세’야. 스타벅스의 매출과 모객 효과를 기대하고, 건물주가 리스크를 감수하는 거지. 4️⃣ 스타벅스 브랜드 파워는 굿즈 매출에서 단적으로 보여. 한해 2000억원 정도의 매출이 굿즈에서 나오거든. 5️⃣ 스타벅스에 쌓이는 선불충전금은 토스보다 많아. 은행과 달리 현금 운용 규제도 받지 않지. 🤔 브랜드의 가치가 높아지니 비즈니스를 이렇게 할 수 있구나. 브랜드에 대한 신뢰감으로 비롯된 다양한 비즈니스 전략들.. 알고 있다고 해도 브랜드 로열티 없이는 실행하기는 어려운 내용들.. 브랜드의 힘을 느낄 수 있는 내용.

스타벅스 : 1위 커피샵이 돈을 벌고 굴리는 법, 재무제표로 읽다

LongBlack

스타벅스 : 1위 커피샵이 돈을 벌고 굴리는 법, 재무제표로 읽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25일 오전 3:09

조회 59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저는 책을 끝까지 읽지 않습니다 >

    1

    ... 더 보기

    연간 LLM 호출 비용 25% 절감, 인턴이 도전한 시맨틱 캐싱 도입기

    ... 더 보기

    연간 LLM 호출 비용 25% 절감, 인턴이 도전한 시맨틱 캐싱 도입 기록

    골든래빗

    연간 LLM 호출 비용 25% 절감, 인턴이 도전한 시맨틱 캐싱 도입 기록

    조회 48


    2017년부터 대기업을 대상으로 Corporate Venturing을 사업포트폴리오 중 하나로 직접해왔던 우리 회사 입장에서 코로나 끝나고 1년 지난 시점부터 이런 변화에 대해 이야기해오기는 했는데, 정작 실제 구체적인 수치로 증명이 된 것을 보니 또다시 가슴이 아프다. 사업하는 입장에서 이런 흐름에 맞춰 3년전부터는 CV도 여전히 하기는 하지만 CV가 아니라 대기업이 스타트업 마인드와 방법론을 통해 스스로 신사업과 신제품/서비스를 도출해내는 것으로 포커스를 바꿔서 지금까지 해오고 있다.

    ... 더 보기

    대기업 벤처 투자도 줄었다, 1년 만에 53% 감소 | 중앙일보

    중앙일보

    대기업 벤처 투자도 줄었다, 1년 만에 53% 감소 | 중앙일보

    “퇴사하고 싶습니다.” 최근 한 기업의 대표님이 가슴 아팠던 직원의 퇴사 이야기를 터놓았습니다. 사실 아직도 퇴사 사유를 정확히 잘 모른다고 합니다. 그 확고함에 어쩔 수 없이 보냈을 뿐. 많은 대표님이 비슷한 경험을 해봤을 것입니다.

    ... 더 보기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티피아이 인사이트,티피아이 인사이트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