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실물경제에 미칠 파급력이 얼마나 될까요? 1. 31번 환자가 확진 판정을 받은 것이 지난 2월 17일, 약 40여 일 전입니다. 그사이 2200 포인트 수준을 유지하던 코스피 지수는 1500선 아래까지 떨어졌다가 겨우 1700까지 반등했습니다. 미국의 금리 인하 및 무제한 양적 완화 발표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금융 시장은 여전히 불안정한 상태입니다. 코로나19가 실물경제에 미칠 영향에 대한 낙관적 견해와 비관적 견해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2. 코로나19가 좀처럼 가라앉지 않고 경기악화가 지속되면 상가 및 아파트 등 국내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도 보다 심각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공유한 뉴스에서는 상대적으로 극단적인 경매 사례를 언급하고 있지만, 가계 순자산 중에서 주택 및 기타부동산 등 비금융자산이 75~80%를 차지하는 한국 상황을 생각해보면 실물경기 하강으로 인한 우려가 더욱 커집니다. - 한국은행/통계청 '19년에 발표한 '국민대차대조표' 기준, 가계 및 비영리단체의 자산은 8,726조원으로 국민순자산 총액의 약 56%를 차지합니다. (나머지 26%는 정부, 18%는 법인입니다.) - 가계 및 비영리단체 자산의 50.5%인 4,407조는 주택에, 25.7%인 2,240조는 주택 이외 부동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화상회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ZOOM이나 원격진료 회사 Teladoc, 진단키트를 만든 씨젠처럼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기회로 삼는 기업들도 나오고 있습니다만, 대다수 사람들의 일상을 뒷받침하는 것은 동네 상가의 작은 점포들입니다. 어제부터 시작한 소상공인 직접대출 집행이 현장에서는 원활히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이야기도 들리는데, 정부가 행정력을 잘 발휘해주길 기대해봅니다.

"2억짜리가 1040만원에 낙찰"...폐업 늘며 헐값 상가 속출

Naver

"2억짜리가 1040만원에 낙찰"...폐업 늘며 헐값 상가 속출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3월 25일 오후 10:0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집착, 신념, 두려움 – 당신을 망치는 3가지 필터 >

    1. 당신에게는 세 가지 여과 장치가 있는데, 첫째는 당신의 집착, 둘째는 당신의 신념, 셋째는 당신의 두려움입니다.

    ... 더 보기

    리더. 국어사전을 보면 조직이나 단체에서 전체를 이끌어가는 위치에 있는 사람이라고 기술되어 있다. 지식백과사전에는 어떤 조직이나 단체에서 목표의 달성이나 방향에 따라 이끌어 가는 중심적인 위치에 있는 사람, 구성원들에 대한 결정의 책임을 지고 또한 집단 외부와의 조정 기능의 역할도 하는 사람이라고 되어 있다.

    ... 더 보기

    [시사뉴스] 【박성태 칼럼】 리더가 독재를 하게 되는 두가지 이유

    www.sisa-news.com

    [시사뉴스] 【박성태 칼럼】 리더가 독재를 하게 되는 두가지 이유

    MZ 퇴사 사유 1위, 당신도? 일자리 판도가 바뀐다!

    M

    ... 더 보기

    < '모든 것을 받아들이기'의 진짜 의미 >

    1.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으면 현재를 살게 된다.

    ... 더 보기

    오픈AI는 아이브의 AI 기기 개발 스타트업인 io를 전액 주식 거래로 인수하기로 했다. io의 기업가치는 약 65억달러(약 8조9000억원)로 평가된다. 

    ... 더 보기

    오픈AI, 아이폰 디자이너 조니 아이브 스타트업 인수…AI 기기 개발 본격화

    블로터

    오픈AI, 아이폰 디자이너 조니 아이브 스타트업 인수…AI 기기 개발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