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 하는 앱스토어 최적화 실수 7가지🔎] 최근 개인정보보호 및 ATT가 적용 된 iOS14.5 업데이트 된 이후 앱스토어 최적화가 더 중요해 진 것 같습니다. 앱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앱 스토어 최적화을 잘하기 위해서, 실수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앱스토어 최적화 실수들😓] ✅고객이 검색할만한 키워드를 발술하는 작업을 소홀히 한다. 👉앱스토어 최적화 단계의 첫 번째는 잠재 고객 입장에서 어떤 키워드를 통해 우리 앱을 발견할 수 있는지 예측하는 것 입니다. 절대 운이나 앱스토어 내 앱 카테고리에 기대면 안됩니다. 👉앱과 적합한 시멘틱코어(앱을 검색하기 위해 입력하는 단어와 구문)를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 앱과 적합한 시멘틱코어를 만드는 방법 👉유저 입장에서 우리 카테고리의 앱을 찾을 때 사용할만한 단어와 구문 목록을 리스트업 합니다. 👉모든 동의어와 틀릴만한 철자 오류도 정리합니다. 👉키워드 분석도구를 활용하여 결과를 확인합니다. 👉경재사를 조사합니다. 왜냐하면 이미 우리가 원하는 ASO 전략을 활용하고 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입니다. 👉트래픽 가능성이 없는 키워드는 과감히 삭제합니다. ✅앱 제목은 깔끔하고 보기 좋게 정렬합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고려하여 앱 제목을 <군더더기 없이 깨끗하게) 작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ASO에 그다지 좋은 전략은 아닙니다. 앱의 제목과 부제목을 전략적으로 키워드를 추가해야 합니다. 🔥우리 앱 제목은 짖는 법 👉우리 앱의 가장 전략적인 요소를 키워드화 하여 앱 제목에 넣습니다. 👉가능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키워드를 사용하여 유저가 유저가 다양한 검색어를 통해서도 우리 앱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키워드를 반복해서 사용합니다. 👉키워드를 반복 사용한다고 해서 순위가 높아지지도 않으며 최악의 경우 앱이 일시 중지되거나 금지 될수도 있기 때문에 동일 키워드를 반복하지 않는 것 이 좋습니다. <Word Counter>와 같은 키워드 밀도를 확인할 수 있는 도구를 활용하여 키워드를 무의식적으로 반복사용하지는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을 권합니다. ✅앱을 현지화하지 않는다. 👉글로벌한 앱인 경우 현지 언어를 기반으로 현지화를 해야합니다. 그래야 해당 국가 앱스토어에서 추천해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상적이거나 복잡한 디자인의 앱 로고를 사용하는 것. 👉추상적이거나 복잡한 요소의 디자인은 앱을 인지하는 것은 물론 클릭을 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앱 아이콘만 바꿔도 전환율일 20% 가량 높아집니다. 🔥앱 아이콘 만들때 고려해야 할 점. 👉사람들이 공감하고 인지할 수 있는 그래픽 요소를 사용. 👉디자인을 단순화. 👉다양한 아이콘 모양, 색상, 배경 등을 주변인들에게 테스트해서 가장 기억하고 인지하기 좋은 아이콘을 선정. 👉매년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여 업데이트. ✅앱 디자인만 부각되는 스크린샷을 사용 👉보통 유저들이 자신이 처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검색을 하고 앱 페이지에 유입되는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스크린 샷을 통해서 유저가 얻을 수 있는 혜택을 마케팅 메시지 관점에서 가독성 좋게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크린샷을 활용법 👉스크린샷의 마케팅 메시지를 간결하고 명확하게 만들고, 모바일 화면 상에서 가독성이 높인지 확인. 👉처음 두 개의 스크린샷에 강력한 메시지를 보여준다. 앱 페이지 방문자의 70% 이상이 스크린샷 갤러리를 스크롤해서 보지 않기 때문. 👉사용자 경험에 대한 매력적인 스토리를 만들어서 어떤 가치를 제공하는지 강조. 👉다양하게 테스트해서 가장 어필할 수 있는 조합을 찾는다. 👉앱스토어, 구를플레이스토어의 지침을 확인해주세요. 앱 크기 요구사항이 다르기 때문. ✅낮은 평가, 부정적인 리뷰를 무시하는 것. 👉유저는 앱을 다운받기 전에 평균 평점과 리뷰를 확인하므로 앱의 전환율에 즉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입니다. 또한 낮은 평점과 부정적인 리뷰는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우리 앱이 추천될 가능성을 떨어뜨리기도 합니다. 🔥평가와 리뷰 개선 방법 👉앱 평점과 리뷰를 정기적으로 확인. 👉추천 리뷰 & 긴 리뷰에 답글을 단다. 👉인앱 평가를 전략적인 타이밍에 실시합니다. 👉신고한 문제가 수정되면 사용자에게 알리고 평가 수정을 요청

마케터가 알아야 할 ASO 앱스토어 최적화 실수 7가지 | 존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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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가 알아야 할 ASO 앱스토어 최적화 실수 7가지 | 존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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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2월 2일 오전 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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