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성장하는 사람은 그 자리에 필요한 네트워크부터 빠르게 구축합니다> 1.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업 가트너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사내에서 승진한 사람의 49%가 승진 이후 18개월까지 저조한 성과를 낸다. 2. 맥킨지앤드컴퍼니의 보고서에 따르면, 역할이 전환된 임원의 27∼46%가 2년 후 실패하거나 실망스러운 성과를 보인다. 3. (그렇다면) 이들은 적합한 스킬과 경험을 갖추고 승진한 사람들이고, 회사의 목표도 이해하는데, 왜 새로운 역할을 맡았을 때 빠르게 능력을 발휘하지 못할까? 4. 해당 역할에 필요한 인적 네트워크를 기민하게 구축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5. 반면, 새로운 역할에 잘 적응할 뿐 아니라, 가장 생산적이고 혁신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는 사람들은, 새로운 역할을 맡으면 그 직후부터 그 역할에 어울리며 서로 이익이 되고 사기도 끌어올리는 관계를 매우 광범위하게 구축한다. 그리고 새롭게 구축한 네트워크 속에서 부가가치를 만드는 방법을 찾아낸다. 6. 또한, 자신이 새로운 자리에 올랐다는 것에 안주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자신에게 부족한 영역을 확인하고, 그 빈틈을 메우는 데 도움이 되는 사람을 찾는다. 7. 이에 비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승진을 하거나 새로운 직책을 맡으면 대체로 자신을 과시하려는 유혹에 빠진다. 그래서 더 높은 자리에서 더 좋은 결과물을 만들려면, 더 많은 사람의 도움이 필요로 한다는 점을 잊는다. 8. 이게 바로, 무언가를 성취할수록 계속해서 더 겸손해져야 하는 이유다. 큰 힘은 큰 겸손함을 필요로 한다.

새 역할을 맡으면 네트워크부터 구축하라[Monday HBR/롭 크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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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역할을 맡으면 네트워크부터 구축하라[Monday HBR/롭 크로스]

2021년 12월 6일 오전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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