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장년층에 대한 마케터의 인식이 바뀌어야 하는 이유 현명한 마케터들은 베이비붐 세대(연령별 인구수가 높은 세대이기도 함)의 소비력이 강하다는 점과 X세대의 선두 그룹이 이제 55세가 되었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중장년층의 디지털 습관을 심층적으로 조사한 결과, 기술 수용 및 활용을 기준으로 볼 때 중장년층 온라인 사용자의 대부분인 86%가 하루에 6시간 이상을 온라인에서 보내고 평균 5대의 기기를 보유할 정도로 온라인 활동에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oogle은 이 그룹을 '디지털 시니어(Digital Seniors)'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이들은 10명 중 8명이 대학 교육을 받았으며 82%는 매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교육 수준과 브랜드 참여도가 높은 소비자입니다. 이제는 젊은 층 공략에만 매몰되어 인구통계에 대한 고정관념에 빠지면 안 됩니다. 또한 55세 이상은 미디어 습관이 과거에 머물러 있다고 가정하지 않아야 합니다. 많은 중장년층 사용자에게 인터넷을 이용하고 최신 기술을 이해하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입니다.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위해 가정이나 직감에 의존하지 말고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소비자를 파악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 나에게 좋은 정보는 믿는 만큼 보인다

중장년층에 대한 마케터의 인식이 바뀌어야 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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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장년층에 대한 마케터의 인식이 바뀌어야 하는 이유

2021년 12월 6일 오후 1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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