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의 마무리와 시작이 교차하는 시점에 퍼블 | 커리어리

한 해의 마무리와 시작이 교차하는 시점에 퍼블리에서 좋은 글을 발견했다. — 못다 이룬 꿈이 있으세요? 꿈? 난 그런 거 몰랐어요. 꿈이 뭔지 모르고 살았어. 누군가 내가 할 걸 보여 주면 그걸 하며 살았죠. 그런데 가끔 이런 생각은 했어요. 영화 <길>의 젤소미나 같은 역할은 해 보고 싶다고. <내 사랑>의 몸이 아픈 화가 모드 역할도 좋았어요. 그런데 그런 작품을 보면 결국 시간이 지나면 모든 허물을 사랑이 다 덮어요. 마지막으로 들려주세요. 시간이란 무엇입니까? 시간은요, 정말 덧없이 확 가 버려요. 어머나, 하고 놀라면 까무룩 한세월이야. 안타까운 건 그걸 나이 들어야 알죠. 똑똑하고 예민한 청년들은 젊어서 그걸 알아요. 일찍 철이 들더군요. 그런데 또 당장 반짝이는 성취만 아름다운 건 아니에요. 오로라는 우주의 에러인데 아름답잖아요. 에러도 빛이 날 수 있어요. (미소 지으며) 하지만 늙어서까지 에러는 곤란해요. 다시 살 수가 없으니까. 그러니 지금, 눈앞에 주어진 시간을 잘 붙들어요. 살아 보니 시간만큼 공평한 게 없어요.

배우 김혜자: 눈앞에 주어진 시간을 잘 붙들어요

Publy

2021년 12월 12일 오전 1:46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삼쩜삼이 어느덧(!) 가입자 800만명, 누적 환급액 2,000억원 돌파, 1년 9개월 만에 대한민국 경제활동 인구 3.57명 중 1명이 쓰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PMF가 정말 좋은 프로덕트이기 때문에 가능한 성과였지만, 무엇보다 우리 마케팅팀의 많은 노력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Coporate Development 업무를 하면서 전사 지표와 모든 활동을 주의깊게 보게 되는데요, 삼쩜삼 마케팅팀은 데이터팀, 프로덕트팀과 긴밀히 협업하며 항상 고객을 중심으로 생각하고 끊이지 않는 실험과 회고를 하는 멋진 팀 입니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마케팅팀은 어떻게 생각하고 실행했는지 + 스타트업이 TVCF를 어떻게 바라보고 준비했는지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2022년은 "더 안전하게, 더 편리하게 고객의 최대 환급을 돕는다"는 기존의 가치를 넘어 "고객의 부를 증진한다"는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다른 시장으로의 확대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삼쩜삼 마케팅 팀의 또 다른 활약도 기대해주세요! 🙌

1년 만에 740만명이 쓰는 서비스를 만드는 마케팅 전략

자비스앤빌런즈 블로그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