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s 카카오, 라이브커머스 싸움의 승자는> 1. 네이버 - 네이버의 경우, 선별된 판매자가 아닌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를 대상으로 라이브기술 툴을 제공('대중성'에 초점) - 내년에는 쇼핑라이브 앱을 따로 출시하여 '오리지널 라이브 콘텐츠'를 확대하고자 함. 2. 카카오 - 카카오는 제작부터 송출까지 모두 관장하겠다는 방침이나, 이러한 고급화 방침이 성장을 더디게 한다는 우려 떄문인지 최근 '그립컴퍼니' 인수를 통해 시장 내 영향력을 늘리고자 함. - 내년에는 최근 인수한 그립컴퍼니와의 시너지 효과 창출을 통해 소상공인 판매자를 지원하고 글로벌 진출에도 한발 나아가고자 함

[스페셜리포트]'10조 라방시장 잡아라'...네이버·카카오, 전략 재정비 '가속화'

미래를 보는 신문 - 전자신문

[스페셜리포트]'10조 라방시장 잡아라'...네이버·카카오, 전략 재정비 '가속화'

2021년 12월 13일 오전 4:42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