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s 카카오, 라이브커머스 싸움의 승자는> 1. 네이버 - 네이버의 경우, 선별된 판매자가 아닌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를 대상으로 라이브기술 툴을 제공('대중성'에 초점) - 내년에는 쇼핑라이브 앱을 따로 출시하여 '오리지널 라이브 콘텐츠'를 확대하고자 함. 2. 카카오 - 카카오는 제작부터 송출까지 모두 관장하겠다는 방침이나, 이러한 고급화 방침이 성장을 더디게 한다는 우려 떄문인지 최근 '그립컴퍼니' 인수를 통해 시장 내 영향력을 늘리고자 함. - 내년에는 최근 인수한 그립컴퍼니와의 시너지 효과 창출을 통해 소상공인 판매자를 지원하고 글로벌 진출에도 한발 나아가고자 함

[스페셜리포트]'10조 라방시장 잡아라'...네이버·카카오, 전략 재정비 '가속화'

미래를 보는 신문 - 전자신문

[스페셜리포트]'10조 라방시장 잡아라'...네이버·카카오, 전략 재정비 '가속화'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13일 오전 4:4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국민일보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조회 283


    가끔 미국이나 홍콩 등에서 온 해외 투자자들을 만날 때가 있다. 이미 상장된 전 세계 대기업에 투자하는 큰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에 다니는 분들이다. 그들과 이야기하다가 한국의 경영자들은 그들을 잘 만나주지도 않고,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잘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 더 보기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ㅍㅍㅅㅅ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조회 140


    안정적인 기업 재미없어요! I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람들

    ... 더 보기


    생각해볼 부분이 많은 chart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 좋은 관계를 위한 최소한의 예의, ‘거리 두기’ >

    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