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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고리즘 불신'의 시대 ] "알고리즘은 사용자들의 불신의 대상으로 전락하면서 조금씩 힘을 잃어가는 분위기입니다. 특히 알고리즘이 사용자들의 삶에 실질적 영향을 많이 미치는 영역일수록 그 불신의 정도는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를 저는 알고리즘 불신의 시대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인간의 의도가 반영되고 편향이 개입되기 때문에 100%란 존재할 수 없었던 것이죠. 하지만 사람들은 알고리즘이 100% 완벽하길 기대했습니다. 보다 투명하고 보다 공정하길 기대했습니다. '알고리즘 불신'은 인간의 기대와 기계의 한계 간 불일치에서 비롯된 것이라 할 수 있을 겁니다."

'알고리즘 불신'의 시대

미디어고토사(Mediagotosa)

2021년 12월 15일 오전 2: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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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이용하면서 개인정보 정책 변경에 대한 팝업을 보셨을 거예요. 메타에서는 새로운 내용은 없고, 기존 정책을 좀더 이해하기 쉽게 바꾼 거라고 하는데요. 문제는 보통 '선택'으로 동의 가능했던 맞춤형 광고를 위한 개인정보가 '필수'로 제공돼야 하는 부분. 그리고 동의하지 않으면 7월 26일부터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이용이 불가능해진다는 것. "국내 빅테크 기업들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대부분 맞춤형 광고를 위한 개인정보는 이용자가 ‘선택' 동의할 수 있도록 돼 있다. 글로벌 기업들은 계정 가입과 함께 ‘포괄적 동의'를 받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포괄적 동의를 받더라도 추후 별도의 설정을 통해 수집되는 정보 수집 동의에 대한 변경이 가능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약관 시행 후 위법 사항이 있는지 검토하겠다고 했다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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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os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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