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을 정리해 볼 수 있는 또 하나의 방식, 이마트는 영수증을 통해 우리나라의 한 해 동안 소비 패턴을 정리해주었다. 가장 눈에 띈 건, 고급 식재료 및 주류 구입의 증가다. 홈파티의 빈도와 개념은 확장되었고 이왕 즐길 거 제대로 즐기려 한다. 아웃도어 활동 역시 증가한 만큼 캠핑과 골프 용품의 구매가 늘어났다. 종합해보면, 올해 우리는 안에서도 바깥에서도 사람들과 접촉할 곳은 최대한 피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위안을 얻고 있었다.

마트 소비로 본 코로나 2년차..."장어 홈파티...야외골프 즐겼다"

중앙일보

마트 소비로 본 코로나 2년차..."장어 홈파티...야외골프 즐겼다"

2021년 12월 20일 오전 2:06

조회 7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