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올해 소비시장, 영양제.밀키트 웃었다
1️⃣ 밀키트 시장 급부상
- 2016년~2019년 4년간 3% 가량 상승했던 간편식 소비량이 코로나 이후 1월~3월까지 단 두달여만에 5%나 상승
- 광주지역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달 1일부터 이달 8일까지 밀키트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68.7% 증가
- 호텔업계도 밀키트 사업에 관심
2️⃣ 영양제 매출 꾸준히 증가
- 아이허브 통계에 따르면 코로나가 확산되기 전 2020년 1월과 비교해 2021녀 8월과 9월에는 영양제 판매량이 36% 가량 증가
. 가장 많은 판매율을 보이 것은 비타민D군
- 아이허브가 배송하는 160개국 중 대한민국은 탑3시장에 들만큼 팬데믹 이전부터 한국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컸음. 최그엔 면역력 보충제, 스트레스 완화제 등의 판매가 펜데믹 이전보다 20~30% 이상 증가세를 보이고 있음
3️⃣ 새로운 취미의 대두
- 리빙, 인테리어 수요 증가에 따라 생활용품과 가구 전문몰 거래액도 각각 60%, 10%씩 성장
- 새로운 취미: 반려식물에 대한 관심이 코로나 19이후 51.1% 증가(연령별로는 60대 이상(46.3%)보다 20~30대(61.1%)가 전보다 관심이 증가(농촌진흥청 조사)
4️⃣ 위드코로나로 급부상한 패션&뷰티
- 11월 위드코로나가 시행되자 뷰티와 패션 종목 거래액 증가(11번가). 같은 기간 메이크업 항목 판매량 전월 동기 대비 43% 증가. 브랜드 패션 카테고리 판매량도 겨울의류 인기에 힘입어 80% 늘어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