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2C 자사몰 구축에는 장점과 단점이 모두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 비즈니스를 한다고 해서 모두에게 적합하진 않을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D2C 자사몰을 구축하면 안 되는 케이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 가치보다는 가격으로 경쟁하고 있다면
2️⃣ 아직, 우리 브랜드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가 없다면
3️⃣ 자사몰로 유입시킬 수 있는 마케팅력이 없다면
4️⃣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각하는 것이 귀찮다면
5️⃣ 단골 고객을 만들 필요가 없다면
6️⃣ 자사몰 운영하는 것이 골치 아프고 귀찮다면
🤔크게 6가지 경우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6가지에 모두 해당되는 케이스라면 자사몰 구축은 시도하지 않은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비용과 시간을 드려 열심히 온라인에 매장을 차렸지만, 나중에는 쓰지도 못하고 버리지도 못하는 계륵 같은 존재가 될 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몇 가지는 해당되고 몇 가지는 해당되지 않는다면 그 부분이 우리 브랜드가 키워나가야 하는 부분이 아닐까 반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필요하다면 zwang@lllayer.com 메일로 연락 주세요. 그동안 만들었던 다양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D2C 자사몰 구축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 삼아 그동안 저희 회사에서 진행했던 자사몰 구축 사례들 원문안에 링크로 공유해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