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2C 자사몰 구축에는 장점과 단점이 모두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 비즈니스를 한다고 해서 모두에게 적합하진 않을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D2C 자사몰을 구축하면 안 되는 케이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1️⃣ 가치보다는 가격으로 경쟁하고 있다면 2️⃣ 아직, 우리 브랜드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가 없다면 3️⃣ 자사몰로 유입시킬 수 있는 마케팅력이 없다면 4️⃣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각하는 것이 귀찮다면 5️⃣ 단골 고객을 만들 필요가 없다면 6️⃣ 자사몰 운영하는 것이 골치 아프고 귀찮다면 🤔크게 6가지 경우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6가지에 모두 해당되는 케이스라면 자사몰 구축은 시도하지 않은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비용과 시간을 드려 열심히 온라인에 매장을 차렸지만, 나중에는 쓰지도 못하고 버리지도 못하는 계륵 같은 존재가 될 수도 있거든요. 하지만 몇 가지는 해당되고 몇 가지는 해당되지 않는다면 그 부분이 우리 브랜드가 키워나가야 하는 부분이 아닐까 반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혹시 필요하다면 zwang@lllayer.com 메일로 연락 주세요. 그동안 만들었던 다양한 사례들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D2C 자사몰 구축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 삼아 그동안 저희 회사에서 진행했던 자사몰 구축 사례들 원문안에 링크로 공유해두었습니다.

D2C 자사몰 아무나 만들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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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2월 21일 오전 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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