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취준생을 위한 커머스 뉴-스 [코로나를 | 커리어리

오늘도 취준생을 위한 커머스 뉴-스 [코로나를 딛고 실적 만회, 올리브영도 상장?] 📍큐레이터 코멘트 ✔️ 이제 오프라인에서 화장품 사는 곳은 거의 백화점 아니면 올리브영이 되었죠 (저만?) 지난 2017년 매장 1074개에 취급고 1조5697억원이었던 올리브영은 올해 매장 1265개에 취급고 2조40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 국내 뷰티 시장의 올해 성장세가 2.8%라고 하는데, 올리브영은 13%에 달한다고 하니 이 시국에 꽤 괜찮은 성과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바깥 나들이가 줄었고, 마스크를 쓰기 때문에 뷰티 시장은 축소될 수 밖에 없는 구조였는데요. ✔️올리브영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올리브영의 오프라인 매장은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만이 아닌, O2O서비스를 통해 소비자가 주문한 상품을 보관하는 공간, 소비자들이 새로운 상품을 만나고 경험하는 디스플레이 공간으로서의 3가지 의미가 있다"고 설명하며, 올해 90개 이상의 매장을 리뉴얼한 데 이어 내년에도 250개 매장의 리뉴얼을 진행한다고 하네요. 연말에는 상장도 추진한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내년 상장 앞둔 올리브영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도약"

Naver

2021년 12월 21일 오후 4:09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오늘도 이커머스 뉴스✨ [패션 업계, NFT에 빠지다] 📍큐레이터 코멘트 ✔️ 이제 우리에게 익숙해진 용어 NFT(대체 불가 토큰)가 패션업계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패션업계의 오래된 이슈, '짝퉁'을 판별하기 가장 좋은 수단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샤넬 등 명품 브랜드들은 상품마다 고유의 칩을 심어 '찐'임을 가려내고 있죠. NFT는 콘텐츠에 희소성과 소유권을 부여하므로, 진짜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 기사 내 여러가지 예시가 있지만 F&F의 메타버스 패션 브랜드 수프라는 NFT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지루한 원숭이들의 요트클럽(BAYC)’과 손잡고 NFT를 발행했습니다. 총 500개 한정으로 출시한 디지털 트윈(트레이닝 셋업, 슈즈)은 수프라가 향후 비즈니스를 위해 소유한 50개를 제외하고 모두 완판됐다고 하네요.

NFT에 푹 빠진 패션업계

종합일간지 : 신문/웹/모바일 등 멀티 채널로 국내외 실시간 뉴스와 수준 높은 정보를 제공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