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ield guild games(YGG), Merit Circle(MC), GuildFi(GF) 등 게임 길드 관련 토큰들을 계속해서 포트폴리오에 담아가고 있다. 게임 길드가 하는 일은 1)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NFT를 구매해서 이를 빌려주는 일 (이를 통해 대여 수익창출, 게임 보상 공유 모델 구현, 그리고 시세차익을 누릴 수 있다) 2) 먼저 NFT를 빌려줘서 게임에 온보딩 시킨 다음, 추후 자신의 NFT를 구입할 수 있도록하는 스콜라쉽 운영 3) 게임 프로젝트에 투자 4) 커뮤니티 조성을 통한 게임 활성화 등이다. 이미 이름난 크립토 VC들은 게임 길드에 최소 하나씩은 다 투자한 것으로 보인다. 나는 ‘게임 길드=게임 NFT’라고 생각하고 여러개의 길드에 나눠서 투자했다. 올해의 엑시인피니티 같이 떠오를 게임을 맞히는게 베스트겠지만, 내가 그럴 자신은 없기도 하거니와 길드만이 제공할 수 있는 유틸리티 또한 분명하기 때문에 직접 게임에 투자하기보단 길드에 투자하는게 합리적이라고 판단했다. 그리고 이러한 투자의 배경에는 당연히 내년엔 크립토 게임이 지금보다 훨씬 더 커진다는 생각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P2E : 넥스트 Axie를 찾아서 (Guildfi, YGG, Avocado guild)

Substack

P2E : 넥스트 Axie를 찾아서 (Guildfi, YGG, Avocado guild)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26일 오후 3:1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