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메이드가 애니팡을 품에 품는다? 🎈 한 | 커리어리

⭐ 위메이드가 애니팡을 품에 품는다? 🎈 한 줄 요약 - 위메이드가 12월 20일 선데이토즈와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 '애니팡'으로 모바일 게임계의 한 획을 그은 '선데이토즈'가 위메이드에게 넘어갔습니다. 넘어갔다기보다는 합병을 통해 '블록체인 플랫폼' 강화를 꾀하는 거겠죠. 위메이드가 미르4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을 확장한 후에, 내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 기사에 나와있듯이 위메이드는 "2022년 말까지 위믹스 플랫폼에 100개 게임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으니, 얼마나 더 거대해질지 기대가 되기도 하는 바입니다. 현재 위메이드에게 기대하는 바는 더 많은 P2E 기반 게임 배출입니다. ✔️ P2E 게임이 많아질수록 블록체인 분야가 더 활발해질 것이고, Web3.0, 메타버스 등 다음 세대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지 않을까요? 또한, 세대교체를 통해 재화 분배 측면에서 기회가 많아질 거라 생각합니다. ✔️ 코인이 투기냐, 그렇지 않느냐로 대립하는 지금 저는 과도기로 생각합니다. 어쨌든 신기술이 등장하며, 자리를 안정적이게 잡는 순간까지 모든 것은 갈등을 야기하기 마련이기 때문이죠. 게다가 '구 vs 신'의 대결은 어쩔 수 없는 변화의 양상이자 현상이기도 하죠. ✔️ 이러한 갈등이나 다변화 등은 시간이 지난 후에, 기술이 안정화됐을 때, 더 가라앉지 않을까요? 단지, 그 기간이 얼마나 걸리느냐, 언제 자리매김하느냐 등의 차이가 있을 뿐이라 생각합니다. 그냥 저의 생각은 이렇다고요. 저는 변화도 좋고, 신기술도 좋고, 안정적인 것도 좋아하는 이도 저도 아닌 사람이라서요. :D

위메이드, 선데이토즈 인수한다 - 테크42

테크42 - Tech Journalism by AI

2021년 12월 27일 오전 2:10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 모빌리티 슈퍼앱 쏘카, 상장 준비 본격 돌입 그들의 중장기 전략은? 🎈 한 줄 요약 - 카셰어링과 마이크로 모빌리티, 주차 서비스를 기반으로 차량 관제 SaaS로 나아갈 계획 ✔️ 쏘카가 지난 주 금요일, 6월 24일에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어요. 공모 주식은 모두 455만 주! 공모가 밴드는 34,000원 ~ 45,000원 사이예요! ✔️ 크, 모빌리티 기업으로는 최초네요. 카카오모빌리티라 쪼개기 상장으로 증권가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부정적 의견 때문에 한발 뺀 것과 다르게, 쏘카는 준비를 단단히 한 것으로 보입니다. ✔️ 사실 쏘카의 매출 대부분은 카셰어링에서 나오고 있어요. 여기에 대해 이것만으로도 상장이 가능하느냐라는 의문이 제기될 수 있다고 봐요. 저 또한 그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 그 이유는 순매출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 때문이에요. 최근 금리가 높아지며, 자동차 구매를 금융리스로 진행하는 카셰어링 업계 특성 상, 순이익에 지대한 영향을 끼칠 것으로 봤기 때문이죠. ✔️ 그래서 궁금했어요. 쏘카의 BD에 다른 목표는 없나? 이 궁금증이 이번 제출한 증권신고서에 잘 기입돼 있네요. 바로 '차량관제 SaaS' ✔️ 이게 뭔데? 라고 할 수 있는데 그에 대한 내용을 그대로 옮겨볼게요. - 차량 배치 및 관리, 정비 등 차량 관제 등에 IoT 기술 활용 - 쏘카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차량 관제 단말기(STS; Socar Telematics System) ✔️ 위 기술을 활용한 신규 매출원 확보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쉽게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아요. "미국 증시에 상장한 Samsara처럼 쏘카는 영상을 기반으로 운전자 안전 솔루션 및 자체 텔레메틱스 단말기(STS)를 보유하고 있으며, 차량 외관 사진을 기반으로 AI 파손 탐지 시스템을 상용화" ✔️ 이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나아가 차량 관제에 대한 시장을 선점하려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쏘카는 기존 시장 23조와 더불어 143조 가량 되는 신사업을 차지하려는 목적으로 보이네요. ✔️ 즉, 쏘카는 차량관리 서비스 및 마이크로 모빌리티 플랫폼, 자율 주행 셔틀 등 다양한 신사업에 진출할 것이며, 인공지능 엔진 고도화를 통해 총 350조에 달하는 시장으로 나아갈 계획을 밝혔어요. ✔️ 쏘카는 생각 외로 재미있는 것들을 많이 고려하고 있으며, 카셰어링 업계 1위(점유율 78.6%)의 경험을 활용해 사업을 디벨롭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기대되는 행보가 아닐 수 없네요. ✔️ 정확히 IPO가 언제 시작되고, 청약은 또 얼마나 몰릴지 궁금해지네요. 상장 이후에도 살아남을 수 있을지, 계획대로 확장이 가능할지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 이번 내용은 아주 띄엄띄엄 제 눈에 보이는 것만 적어놨는데요. 쏘카 상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모빌리티 유니콘 스타트업 "쏘카"의 증권신고서를 통해 본 그들의 중장기 전략 방향은?

Remember Now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