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인스타그램이 말하는 Z세대 공략법..."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라"
매일경제
"다른 세대와 두드러지는 대한민국 Z세대의 특징은 '인플루언서, 옴니채널 소비자, 발견하는 소비자'로 설명됩니다." 1. 서 상무는 "(Z세대는) 온라인 인플루언서에게 많은 영감을 받기도 하는데, 쇼핑할 제품에 관해 인플루언서나 유명인에게서 아이디어를 얻는다고 응답한 Z세대 비율은 68%"라며 "이는 다른 연령 대비 30% 높다"고 설명했다. 2. Z세대 소비자를 설명하는 또 다른 키워드는 '옴니채널'이다. 서 상무는 "디지털 네이티브로 자란 Z세대는 온라인 쇼핑을 기본 채널로 활용하고 있지만, 옴니채널 쇼핑에 대해서도 기성세대보다 훨씬 편안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Z세대 중 72%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하기 전에 매장 내에서 스마트폰으로 제품에 대해 알아본다고 응답했는데 이는 다른 연령 대비 20% 높은 수치다. 3. Z세대를 설명하는 세 번째 키워드는 '발견하는 소비자'다. Z세대는 커뮤니티를 활용해 쇼핑 정보를 주고받는데, 이 커뮤니티 기반인 소셜 미디어는 Z세대가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는 것이다.
2021년 12월 29일 오후 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