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로열티를 쌓는 것이 단순히 포인트를 쌓는 것이 아닌, 리텐션 / 혜택 / 고객중심 등이 고려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네요.
“Building loyalty does not just mean earning points,” noted Emily Pfeiffer, senior analyst of commerce technology at Forrester. “It means wanting to come back again and again. And customers demonstrate that loyalty when they feel there’s a benefit, when they feel heard, when they’re having the experiences they want in all places.”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는 어떻게 시작이 될까"
[분석 프로젝트 단계]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는 아래와 같이 3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 준비 : 분석 과제를 정의하고 범위 설정, 리소스, 협의 체계 등을 수립하는 단계
2.분석 : 필요한 데이터 마트 구축, 데이터 수집, 가공, 분석, 모델링 및 검증
3.결과 : 분석의 결과물을 비즈니스에 적용
현업 데이터 분석가로 일을 하면서 여러 분석 프로젝트 가운데 성공적으로 끝난 프로젝트도 있었지만 그렇지 않은 채 실패한 프로젝트도 있었습니다. 실패한 프로젝트를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