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님의 프로필 사진

디깅러

[해외 OTT 플랫폼들, 어린이 고객 모시기에 집중] ✅ 코로나19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자 미국 내 키즈 콘텐츠 수요가 다른 콘텐츠에 비해 3배 가량 증가했다. ✅ 넷플릭스: 작년 11월 어린이 전용 짧은 동영상 서비스 ‘키즈 클립스’을 출시하고 영국 동화 작가의 판권을 사서 어린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 HBO맥스: 작년 9월 2~6세 미취학 아동 전용 채널을 출시해 전문 아동 발달 커리큘럼과 연계한 교육용 애니메이션 제작 예정 ✅ 디즈니플러스: 콘텐츠 제작과 배포를 각각 다른 부서로 분리하고 자체 제작 콘텐츠뿐만 아니라 외부 키즈 콘텐츠 유통 ✅ 키즈 콘텐츠 프로그램은 성인용 프로그램보다 제작 비용이 적게 든다. ✅ 또 어린이들은 성인보다 유행에 덜 민감하기 때문에 콘텐츠 유통기한이 길고 콘텐츠 IP를 이용해 장난감 제작과 같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 키즈 콘텐츠로 부모 세대와 자녀 세대를 한 번에 사로잡을 수 있고 장기적으로 어린이가 해당 OTT에 익숙해지면 성인이 돼서도 이용할 가능성이 높다.

넷플릭스·디즈니, 키즈 콘텐츠 투자 경쟁

한국경제

넷플릭스·디즈니, 키즈 콘텐츠 투자 경쟁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월 9일 오후 11:45

조회 22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가끔 미국이나 홍콩 등에서 온 해외 투자자들을 만날 때가 있다. 이미 상장된 전 세계 대기업에 투자하는 큰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에 다니는 분들이다. 그들과 이야기하다가 한국의 경영자들은 그들을 잘 만나주지도 않고,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잘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 더 보기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ㅍㅍㅅㅅ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조회 164


    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국민일보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조회 290


    생각해볼 부분이 많은 chart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 좋은 관계를 위한 최소한의 예의, ‘거리 두기’ >

    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 더 보기

    안정적인 기업 재미없어요! I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람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