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바꾼 것, 그 중심에 작지만 강한 나노 인플루언서들이 있습니다. [뉴스 요약 ✏️] 코로나19로 극장은 물론 광고 제작사들도 휴업에 들어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장시간 촬영을 해야 하는 광고 촬영 특성상, 정상적으로 제작이 어려워진 탓이죠. 사회적 거리두기와 이동제한 조치로 광고 제작사들이 무기한 휴업에 들어간 상황에서 자체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갖춘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를 찾는 기업들이 늘고 있습니다. 집에 필요한 장비를 갖추고 스스로 콘텐츠를 기획, 제작해 온 인플루언서들은 코로나19에도 콘텐츠 제작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전문 제작사와 비교할 때 가격경쟁력이 뛰어나기 때문이죠!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1인 인플루언서들이 갖는 강점! ① 재택근무를 통한 콘텐츠 생산 경험이 충분하다! ② 전문 제작사와 비교할 때 절반 정도의 비용으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다! ③ 인플루언서들이 상대적으로 기업용 콘텐츠 제작을 많이 하지 않았기 때문에 뭔가 새롭다! [큐레이터의 문장 🎒] 인플루언서 마케팅 대행사 Obviosly에 따르면 콘텐츠 제작을 목적으로 한 기업의 크리에이터 고용이 33%나 증가했는데요. 제작사와 비교해 인플루언서 협업으로 평균 약 50%의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제 인플루언서들은 "얼마나 많은 팔로워를 보유했느냐?"는 물론 "스스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느냐?"라는 기준으로 기업용 콘텐츠 시장에서 평가받을 겁니다. 콘텐츠를 스스로 기획하고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은 점점 더 중요해질 거예요.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작지만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에서 팔로워 2,000명 이하의 '나노 인플루언서'가 주목받고 있어요! 💃 https://news.publy.co/comments/3943

How the coronavirus is changing the influencer business, according to marketers and top Instagram and YouTube creators

Business Insider

How the coronavirus is changing the influencer business, according to marketers and top Instagram and YouTube creators

2020년 4월 13일 오전 8:5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