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상승 효과를 성공적으로 입증한 데이터라이즈의 솔루션은 2021년 정식 출시 이후 별도 마케팅 없이도 고객사를 20배 확장했고, 98%의 솔루션 재구독률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젝시믹스, 나우인파리, 서울스토어, 소녀나라, 오드 등 데이터 이해도가 높은 이커머스 기업들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하며 성장 중이다. 카페24와 메이크샵 입점몰 역시 데이터라이즈의 솔루션을 즉시 사용할 수 있으며, 올 1분기 내로 고도몰도 지원할 계획이다.”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는 어떻게 시작이 될까"
[분석 프로젝트 단계]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는 아래와 같이 3단계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 준비 : 분석 과제를 정의하고 범위 설정, 리소스, 협의 체계 등을 수립하는 단계
2.분석 : 필요한 데이터 마트 구축, 데이터 수집, 가공, 분석, 모델링 및 검증
3.결과 : 분석의 결과물을 비즈니스에 적용
현업 데이터 분석가로 일을 하면서 여러 분석 프로젝트 가운데 성공적으로 끝난 프로젝트도 있었지만 그렇지 않은 채 실패한 프로젝트도 있었습니다. 실패한 프로젝트를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