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없이 일 잘하는 법 재택 근무의 필요성과는 별개로 실제 효율에 대해서는 아직도 다양한 의견이 나오고 있는 것 같아요. 생각보다 우리들이 비언어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많이 활용하더라고요. 이후 가상 공간에서의 협업이 등장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단계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The Hustle이 정리한 2022년 예상에서는 10%의 회사들만 완전 원격근무로 갈 것이며 30%는 회사로 복귀, 나머지 60%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성하기 위해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도 했죠. 그만큼 효율적인 재택근무를 구축하는 것이 근로 공간의 숙제가 아닌가 싶네요. 로켓펀치에서 만든 가이드북, 재택 근무 시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제안이 있어 공유합니다. (1) 더 자주 공유하되 (Always Sharing)ㅤ 1) 대화에 '1:1 메시지' 대신 '공개 채널' 사용ㅤ 2) 문서 작성 시 기본적으로 공유된 문서로 작성ㅤ 3) 공개 대화와 공유 문서에 대한 리액션 (2) 방해를 줄이고, (With Less Distraction)ㅤ 1) 메시지는 최대한 완결된 단위로 작성ㅤ 2) 멘션(mention, @)의 적절한 사용ㅤ 3) 쓰레드(Thread)의 적절한 사용ㅤ 4) 답변은 가능한 빨리ㅤ 5) 업무 관련 일정 통보도 가능한 빨리 (3) 비언어 커뮤니케이션을 고려하는 것 (and Considering the Non-language Communication)ㅤ 1) 하나의 주제로 메시지가 3번 이상 오간다면, 통화를 시작하기ㅤ 2) 통화 시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반드시 얼굴을 보여주기

사무실 없이 일 잘하는 법 - 로켓펀치와 집무실을 만드는 알리콘의 자율 근무 문화 가이드북 🌏

Alicorn on Notion

사무실 없이 일 잘하는 법 - 로켓펀치와 집무실을 만드는 알리콘의 자율 근무 문화 가이드북 🌏

2022년 1월 14일 오전 1:15

조회 122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