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디스코드를 만들었습니다. 우선, 만든 지 24시간 안되었는데 300명 멤버는 넘었구요. 컨트리뷰터도 10명을 모셨고, 초대 레퍼럴 봇도 세팅 했구요. 커뮤니티 안에 좋은 글들도 하나둘씩 옮기고 있습니다. 2/ 일종의 커뮤니티 테스팅인데요. DAO라는 말들 들으면서, 한국에서 커뮤니티로 밸류 만들어내면서 커뮤니티 자체가 함께 성장하는 케이스를 실험하면서 생각하고 싶어서 디코 채널부터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미디어 다오를 표방하고 있지만, 향후에는 조금 더 넓은 의미로 네트워킹 / 소셜 / 오프라인 F&B DAO까지도 해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3/ 토큰도 NFT도 없고, 무엇하나 현재는 준비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만들고 발행하는 걸 못해서가 아니라, 밸류가 만들어져야 그 뒤에 뭐가 따라오는 거니까 밸류부터 만들고 뒤에 커뮤니티 구성원들이 함께 보상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 어떻게 가능할지 한번 다같이 짱구 굴려보겠습니다. (그게 본질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아직 뭐 하나 없지만, 같이 한번 만들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stay tuned. * 디스코드가 익숙하지 않고, 이 쪽 커뮤니티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 하더라도요. 일단 참여해보시면서 이런 게 있구나, 재밌구나, 공부해봐야겠구나 하는 많은 분들의 참여 환영합니다.

Join the BZCF Discord Server!

Discord

Join the BZCF Discord Server!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월 15일 오전 10:1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성장하는 데이터 분석가에게 필요한 3가지 마인드셋] 3

    지난 시간에 이어서 데이터 분석가가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3가지 마인드셋(Mindset)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여기서 마인드셋(Mindset)은 하나의 가치관 또는 사고 방식이라고 이해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장하는 데이터 분석가는 1. 분석적 사고(Analytical mindset) 2. 문제-해결 논리(Problem-solving logic) 3. 의사소통 능력(Communicational skill) 이 3가지를 갖추어야 합니다. 그럼 마지막, 의사소통 능력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요? [3] 의사소통 데이터 분석가는 의미가 분명하지 않은 데이터를 의미가 분명한 인사이트로 바꾸는 탐험가입니다. 기업이 나아가야할 미래의 방향, 평소에 놓치고 있던 고객의 행동 패턴, 여러 공정 과정에서 발견되는 이상현상, 그리고 그 외에도 발생하는 다양한 현상을 찾아내어 수면위로 끄집어 올리죠. 그렇지만 데이터 분석의 가장 큰 장애물이 하나 남아 있습니다. 내가 공들여서 찾아낸 데이터 분석의 결과물은 다른 사람들의 눈에 1. 크게 중요하지 않거나 2. 의미가 분명하지 않거나 3. 또는 이해할수 없는 경우들이 많기 때문이죠. 이 ... 더 보기

    《충실하게, 정직하게》

    기록은 문제가 아니다. 지금에 와서는 아무리 노력을 해본들, 아마도 젊은 날과 똑같이 달리지는 못할 것이다. 그 사실을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다. 별로 유쾌한 일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그것이 나이를 먹어간다는 일인 것이 분명하다. 나에게 역할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에도 역할이 있다. 그리고 시간은 나 같은 사람보다는 훨씬 충실하게, 훨씬 정직하게 그 직무를 다하고 있다. 잠시도 쉬지 않고 계속 전진해오지 않았는가.

    ... 더 보기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7 • 조회 1,495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MZ는 퇴사 원해 X세대는 버틴다 누가 회사에 남나?

    M

    ... 더 보기

    투표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