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Ό PM이 μ œν’ˆ μ—λ°˜μ €λ¦¬μŠ€νŠΈκ°€ λ˜λŠ” 방법 πŸ‘Ό PMλ“€μ˜ ν•„λ…μ„œλ‘œ 항상 κΌ½νžˆλŠ” <μΈμŠ€νŒŒμ΄μ–΄λ“œ>λ₯Ό λ‹€μ‹œ 읽고 μžˆμŠ΅λ‹ˆλ‹€. μ΄λ²ˆμ—λŠ” Product Evangelismμ΄λΌλŠ” 챕터가 μœ λ‚œνžˆ λ§ˆμŒμ— μ™€λ‹Ώλ”λΌκ΅¬μš”. πŸ’‘ Product Evangelism(μ œν’ˆ μ—λ°˜μ €λ¦¬μ¦˜)μ΄λž€ κ°„λ‹¨ν•˜κ²Œ λ§ν•˜λ©΄ 'μ œν’ˆμ„ νŒŒλŠ” 것'μΈλ°μš”, evangelism은 '쒋은 μ†Œμ‹μ„ 널리 νΌλœ¨λ¦°λ‹€'λΌλŠ” 의미λ₯Ό κ°€μ§„ κ·Έλ¦¬μŠ€μ–΄μ—μ„œ μ°¨μš©ν•œ λ§μž…λ‹ˆλ‹€. 이 μš©μ–΄λŠ” μ• ν”Œμ—μ„œ 2λŒ€ 'μ†Œν”„νŠΈμ›¨μ–΄ μ—λ°˜μ €λ¦¬μŠ€νŠΈ'둜 μΌν•˜λ˜ 가이 가와사킀가 μœ ν–‰μ‹œμΌ°λŠ”λ°, λ‹Ήμ‹œ κ·ΈλŠ” λ§€ν‚¨ν† μ‹œκ°€ μ–Όλ§ˆλ‚˜ μ‚¬λžŒλ“€μ˜ 삢을 창의적이고 μƒμ‚°μ μœΌλ‘œ λ§Œλ“œλŠ”μ§€ λŒ€λ‚΄μ™Έμ— μ „νŒŒν•˜λŠ” 일을 λ§‘μ•˜μŠ΅λ‹ˆλ‹€. κ²°κ΅­ μ—λ°˜μ €λ¦¬μŠ€νŠΈλž€ μ œν’ˆμ„ μ „λ„ν•˜λŠ” μ‚¬λžŒ, 'κΏˆμ„ νŒŒλŠ” μ‚¬λžŒ'인 것이죠. πŸ’‘ <μΈμŠ€νŒŒμ΄μ–΄λ“œ>μ—μ„œμ˜ μ œν’ˆ μ—λ°˜μ €λ¦¬μ¦˜μ€ λŒ€μ™Έμ μΈ λŒ€μƒλ³΄λ‹€λŠ”, νŒ€ Β· λ™λ£Œ Β· μ΄ν•΄κ΄€κ³„μž Β· κ²½μ˜μ§„ Β· 투자자λ₯Ό λŒ€μƒμœΌλ‘œ μ œν’ˆμ˜ κ°€μΉ˜λ₯Ό μ „λ‹¬ν•˜λŠ” 것에 더 μ΄ˆμ μ„ 맞좘 μš©μ–΄ κ°™μŠ΅λ‹ˆλ‹€. 그리고 μ—λ°˜μ €λ¦¬μ¦˜μ€ 'μ œν’ˆ κ΄€λ¦¬μžμ˜ μ±…μž„'이라고 λͺ…ν™•ν•˜κ²Œ λ§ν•˜κ³  μžˆλŠ”λ°μš”, PM이 μ œμ•ˆν•˜λŠ” μ œν’ˆμ˜ κ°€μΉ˜μ— λŒ€ν•΄ κ²½μ˜μ§„κ³Ό 메이컀듀이 λͺ¨λ‘ 곡감해야 μ œν’ˆμ˜ 성곡도 κΎ€ν•  수 있기 λ•Œλ¬Έμž…λ‹ˆλ‹€. κ·Έλ ‡λ‹€λ©΄ μ–΄λ–»κ²Œ μ œν’ˆ μ—λ°˜μ €λ¦¬μ¦˜μ„ 잘 μ‹€ν–‰ν•  수 μžˆμ„κΉŒμš”? 책은 μ•„λž˜μ˜ 10κ°€μ§€ 쑰언을 μ†Œκ°œν•©λ‹ˆλ‹€. 1️⃣ Use a prototype. (ν”„λ‘œν† νƒ€μž…μ„ ν™œμš©ν•˜μ„Έμš”.) ν”„λ‘œν† νƒ€μž…μ„ ν™œμš©ν•΄μ„œ λ‚˜λ¬΄λΏλ§Œ μ•„λ‹ˆλΌ μˆ²μ„ λ³Ό 수 있게 ν•˜μ„Έμš”. 2️⃣ Share the pain. (고객의 문제λ₯Ό κ³΅μœ ν•˜μ„Έμš”.) μš°λ¦¬κ°€ ν•΄κ²°ν•˜κ³  μžˆλŠ” 고객의 문제λ₯Ό νŒ€μ— λ³΄μ—¬μ£Όμ„Έμš”. (κ°œλ°œμžμ™€ ν•¨κ»˜ 고객을 λ§Œλ‚˜λŠ” 것을 μ’‹μ•„ν•˜λŠ” μ΄μœ μž…λ‹ˆλ‹€.) 3️⃣ Share the vision. (비전을 κ³΅μœ ν•˜μ„Έμš”.) μ œν’ˆ λΉ„μ „κ³Ό μ „λž΅, 그리고 μ œν’ˆ 원칙에 λŒ€ν•΄ λͺ…ν™•ν•˜κ²Œ μ΄ν•΄ν•˜μ„Έμš”. 그리고 이 일이 μ œν’ˆ 비전에 μ–΄λ–»κ²Œ κΈ°μ—¬ν•˜κ³  μ œν’ˆ 원칙에 λΆ€ν•©ν•˜λŠ”μ§€ λ³΄μ—¬μ£Όμ„Έμš”. 4️⃣ Share learnings generously. (배운 것을 μ•„λ‚Œμ—†μ΄ κ³΅μœ ν•˜μ„Έμš”.) μ‚¬μš©μž ν…ŒμŠ€νŠΈλ‚˜ 고객 방문이 μžˆμ„ λ•Œλ§ˆλ‹€ 배운 것을 νŒ€μ— κ³΅μœ ν•΄μ„œ, 문제 해결에 ν•„μš”ν•œ 정보λ₯Ό μ œκ³΅ν•΄μ£Όμ„Έμš”. 5️⃣ Share credit generously. (μ•„λ‚Œμ—†μ΄ μΈμ •ν•˜μ„Έμš”.) λ‹Ήμ‹ μ˜ μ œν’ˆμ΄ μ•„λ‹Œ, νŒ€μ˜ μ œν’ˆμœΌλ‘œ λŠκ»΄μ§€κ²Œ ν•˜μ„Έμš”. ν•˜μ§€λ§Œ 일이 잘 μ•ˆλ  κ²½μš°μ—λŠ” μ±…μž„μ„ μ§€κ³  당신이 μ‹€νŒ¨λ‘œλΆ€ν„° 배우고 μžˆλ‹€λŠ” 것을 νŒ€μ— λ³΄μ—¬μ£Όμ„Έμš”. 6️⃣ Learn how to give a great demo. (ν›Œλ₯­ν•œ μ œν’ˆ μ‹œμ—° 방법을 λ°°μš°μ„Έμš”.) 고객과 κ²½μ˜μ§„μ„ μƒλŒ€λ‘œ μ œν’ˆμ„ 전달할 λ•Œ 특히 μ€‘μš”ν•œ μŠ€ν‚¬μž…λ‹ˆλ‹€. 7️⃣ Do your homework. (μ—΄μ‹¬νžˆ κ³΅λΆ€ν•˜μ„Έμš”.) 고객과 μ‹œμž₯, κ²½μŸμ‚¬μ™€ νŠΈλ Œλ“œλ₯Ό λˆ„κ΅¬λ³΄λ‹€ 잘 μ•„λŠ” μ „λ¬Έκ°€κ°€ λ˜μ„Έμš”. νŒ€μ›λ“€κ³Ό μ΄ν•΄κ΄€κ³„μžλ“€μ΄ 당신을 더 μ‹ λ’°ν•  κ²ƒμž…λ‹ˆλ‹€. 8️⃣ Be genuinely excited. (μ§„μ‹¬μœΌλ‘œ ν₯λ―Έλ₯Ό λŠλΌμ„Έμš”.) λ§Œμ•½ 당신이 μ œν’ˆμ— λŒ€ν•΄ μ‹ λ‚œ μƒνƒœκ°€ μ•„λ‹ˆλΌλ©΄, μ•„λ§ˆ κ·Έκ±Έ 고쳐야 ν•  κ²ƒμž…λ‹ˆλ‹€. ν”„λ‘œμ νŠΈλ₯Ό λ°”κΎΈκ±°λ‚˜ 직무λ₯Ό λ°”κΎΈλŠ” 방법을 ν†΅ν•΄μ„œμš”..! 9️⃣ Learn to show some enthusiasm. (열정을 λ³΄μ—¬μ£ΌλŠ” 방법을 λ°°μš°μ„Έμš”.) (당신이 μ§„μ‹¬μœΌλ‘œ ν₯λ―Έλ₯Ό λŠλ‚€λ‹€λŠ” κ°€μ •ν•˜μ—,) κ·Έ 열정을 μ‚¬λžŒλ“€μ΄ λŠλ‚„ 수 있게 ν•˜μ„Έμš”. 열정은 전염성이 μžˆμŠ΅λ‹ˆλ‹€. πŸ”Ÿ Spend time with your team. (νŒ€κ³Ό ν•¨κ»˜ μ‹œκ°„μ„ λ³΄λ‚΄μ„Έμš”.) νŒ€μ΄ λ‹Ήμ‹ μ˜ 열정을 직접 λŠλΌλŠ” 것, 그리고 νŒ€κ³Ό μ‹œκ°„μ„ λ³΄λ‚΄λŠ” 것은 동기뢀여에 큰 역할을 ν•©λ‹ˆλ‹€. - 많이 κ³΅λΆ€ν•˜κ³  배우며, 잘 κ³΅μœ ν•˜κ³  보여쀄 수 μžˆλ„λ‘ λ…Έλ ₯ν•΄μ•Όκ² λ„€μš”!

μΈμŠ€νŒŒμ΄μ–΄λ“œ - YES24

YES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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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λ…„ 1μ›” 16일 μ˜€μ „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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