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회사원이 알려주는 삼겹살 굽는 법 식품회사를 다닌다. 맛집을 많이 알 것이라 생각한다. 물어보는 이들이 제법 있다. 친구들에게 제안을 자주 받는다. 식품회사다니는 친구가 구워주는 고기를 먹고싶다고 구우라고 제안받는다. 고기를 잘 굽는다. 특히 삼겹살을 잘 굽는다. 사실 식품회사라기보다 막내여서 잘 굽는다. 집에서도 회사에서도 막내생활을 길게해서 많이 구웠다. 시키지 않아도 나다 싶을 때가 있다. 그래서 알아서 구웠다. 그 과정에서 배움이 있었다. 삼겹살의 핵심은 기름이다. 과하면 튀고 부족하면 붙고 탄다. 삼겹살집에서 집처럼 기름을 주지 않는다. 즉. 삼겹살이 가지고 있는 기름으로 스스로를 구워야한다. 물론 근거 없지만 경험있는 방법이다. 그 기름이 삼겹살 전부를 접할 수 있게 통과하여 관여하게 삼겹살의 기름 부위를 위로 또는 불판의 가장 높을 곳을 향하게 배치하면 타지않고 붙지않고 살짝 겉빠속촉으로 구울 수 있다. 앞으로 기록할 이야기도 삼겹살 이야기처럼 근거 없지만 직접 해보고 경험한 것만 기록해보려고 한다. 다양한 회사의 경험은 없다. 다만 오래된 회사에서 한 회사에만 오래다닌 이야기는 있다. 그 중 부끄럽지만 잘 안되었던 일 이야기부터 하나하나 이 곳에 기록해보려 한다. 잘되었던 일 또는 졸업앨범의 내 모습처럼 .. 시간이 지나 내가 왜 이런 글을 썼지 싶은 기록은 실은 비공개 인스타에 기록했다.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실수를 안하길 바라고 또 바라는 마음으로 기록해보려한다. 이번 글은 커리어리의 첫 글이기에 나만의 가장 소중한 이야기를 기록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월 16일 오전 11:50

댓글 3

  • 삭제된 사용자

    2022년 01월 17일

    앞으로 나눠주실 이야기들이 기대됩니다😆 여담이지만, 저는 고기 구웠다가 다 망쳐놨더니 그 다음부턴 집게와 가위를 주지 않으시더라고요..ㅋㅋ 의도치는 않았지만 이것 또한 뭔가 하나의 방법이 된 것 같았습니다.

  • 고기 꿀팁 감사해요!!

함께 읽은 게시물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 ‘나다움’을 잃는 순간, 모든 것을 잃는다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매 순간 자기 재주를 내보여라. 평생에 걸쳐 쌓아온 누적된 힘을 보여줘라.

... 더 보기

미들캡 딜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준오헤어의 초기 매각가는 5000억원대로 거론됐다가 현재 8000억원대로 치솟았다. 블랙스톤 KKR 칼라일 등 글로벌 대형 PEF들이 관심을 보이면서 몸값이 올랐다는 게 업계의 후문이다. 한 IB 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PEF들이 과거에는 조 단위 이상 대형 딜에만 집중했지만 최근에는 투자집행이 중요한 만큼 1조원 안팎의 거래라도 성장성이나 시너지가 있다고 판단되면 적극적으로 들여다보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 더 보기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n.news.naver.com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조회 324


< 가장 위대한 창작은 ‘경계’에서 탄생한다 >

1. 세상에 없던 새로운 건 모두 한 사람의 상상에서 시작된다. 그 결과인 창작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 더 보기


⟪토스가 만든 리서치툴, TNS⟫

... 더 보기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toss.tech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 

저장 3 • 조회 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