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합한 젊은 세대를 일컫는 MZ세대가 소비 트렌드를 이끌면서 식품업계도 이들 관심을 끄는 게 중요해졌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에 친숙하며,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 특성도 감안했다." 이제 적어도 식품업계에서는 '1등', '제품특성'을 부각시키는 것보다는 '재미'를 주는 마케팅이 훨씬 더 잘 통하는 듯. 빙그레, 버거킹, 동원참치같은 B급 마케팅 성공 케이스가 쏟아지는걸 보면.

"유치한데 끌리네"...식품업계 B급 마케팅 - 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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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한데 끌리네"...식품업계 B급 마케팅 - 매일경제

2020년 4월 16일 오전 1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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