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비 VS 넷플릭스, PC에서 스크린샷이 가능한 이유> 퀴비가 런칭되기 전에는 파운더나 제작진, Turnstyle 기술에 대한 낙관적인 기사가 많았던 것 같은데 런칭 후 처음 읽게 된 부정적인 내용의 기사. 특히 틱톡이나 넷플릭스 등 다른 서비스와 비교해가며 리스크를 짚어주어서 흥미롭게 읽었다. 충격적이었던 단락은 'No Screenshots'였는데, 나는 넷플릭스를 이용하면서 '왜 PC에서는 캡쳐가 되는 걸까?' 궁금해 했다.(버그인가?~) 또, 왜 왓챠가 스마트폰의 캡쳐를 막지 않는지도. 그간은 '스크린샷'을 단순히 저작권 침해의 위험을 안고 있는 행위 중 하나라는 관점으로밖에 이해하지 못했는데, 이 기사는 'meme'에 대해 이야기한다. (생각해보면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인데 왜 몰랐을까...) 퀴비는 스크린샷을 전면(모든 디바이스) 막아두었고, 넷플릭스는 PC만 열어두었으며 틱톡은 전면 오픈이다. 당연히 빵빵한 제작진들 모아서 거액을 들여 만든 영상이니 꽁꽁 숨겨 아끼고 싶겠지만, 대중의 눈길을 끌 방법을 차단해버린다면 얼마나 유지할 수 있을까? 어떤 식으로 작품을 드러내지 않고 마케팅할 수 있을지?(스포일러나 불법 복제라는 위험을 우려하여 무관심이라는 더 큰 위험을 초래하는 것은 아닐지.) 또 어떤 논의를 거쳐서 이러한 정책이 적용되었는지 궁금하다.

Quibi is the anti-TikTok (that's a bad thing)

TechCrunch

Quibi is the anti-TikTok (that's a bad thing)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4월 19일 오전 8:2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ML Engineer가 되기 위해 내가 1년 반 동안 했던 것들

    커리어리 질문글에도 보면 일주일에 한번씩은 “ML Engineer, Data Scientist가 되고 싶은데 어떤 것부터 공부를 해야할지 모르겠다.” 는 질문이 자주 올라옵니다. 비슷한 질문이 계속 올라오는 이유는 정해진 답이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나도 다양한 방식으로 ML Engineer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입문을 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몰라 갈팡질팡 하시는 것이죠.

    ... 더 보기

     • 

    댓글 7 • 저장 113 • 조회 3,895


    < 창조도 결국, 뒷받침이 필요하다 >

    1. 회사의 본체는 오히려 사무에 있습니다. 연구 성과든 작품이든 뭐든 ’상품‘은, 사무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으면 나올 수 없습니다.

    ... 더 보기

    6월 초, 새로운 바이브 코딩과 SW 개발의 전환의 시대

    ... 더 보기

    2025년 2분기 AI 세미나

    55check.imweb.me

    2025년 2분기 AI 세미나


    1월 멘토링 취업, 코딩테스트 관련 큐앤에이 모음

    대학에서 컴공 공부 중인 학생을 작년부터 멘토링하고 있는데, 그 친구가 했던 질문에 대한 대답 공유해요. 11월 멘토링 취업, 코딩테스트 관련 큐앤에이 모음 https://careerly.co.kr/comments/72886 1️⃣ 개발 전문 분야를 가져야 하는가 대학생에게 '개발 전문 분야'는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적성에 맞는 분야'는 확실히 중요하다. 그렇다고 꼭 '적성에 맞는 분야'를 찾아야만 하는 건 아니다. 이제 막 새내기가 어떻게 경험 없이 무엇이 좋다, 나쁘다를 따질 수 있을까? 적성에 맞... 더 보기

     • 

    저장 103 • 조회 6,138


    “퇴사하고 싶습니다.” 최근 한 기업의 대표님이 가슴 아팠던 직원의 퇴사 이야기를 터놓았습니다. 사실 아직도 퇴사 사유를 정확히 잘 모른다고 합니다. 그 확고함에 어쩔 수 없이 보냈을 뿐. 많은 대표님이 비슷한 경험을 해봤을 것입니다.

    ... 더 보기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티피아이 인사이트,티피아이 인사이트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