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의 스포츠 브라가 빠진 스포츠 브라 광고]
최근 아디다스는 이제껏 시도하지 않았던 광고를 기획하였다. 새 스포츠 브라 라인업을 출시하면서 25명의 맨가슴을 그대로 노출한 여성이 실린 광고를 제작하여 트위터에 올렸다.
여성의 얼굴은 제외하고 목부터 상복부까지의 맨몸이 격자 모양으로 나뉜 칸에 담겼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여성의 가슴을 노출한 사진은 허용하지 않아 업로드가 불가했을 것으로 보인다. 그들의 메시지는 단순 명료했다.
"우리는 어떤 모양과 크기든 관계없이 여성의 가슴은 지지와 편안함을 누릴 자격이 있다고 믿는다"
그리고 43가지의 새로운 스포츠 브라를 선보이며 모든 사람들이 그들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들이 다양한 스타일의 스포츠 브라를 선보인 것은 여성 중 90%가 맞지 않는 스포츠 브라를 착용한다는 사실에서 시작하였다.
논란이 일자 아디다스는 트위터를 통해 브랜드의 입장을 전했다.
"우리는 모든 영광스러운 몸들을 축복하고, 우리가 얼마나 서로 다른지 자랑스럽게 공개하고 싶다. 가슴은 자연스러운 신체의 일부이다. 미래 세대를 위해 가슴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을 때이다."
9개월 뒤면 카타르 월드컵이 열린다. 아디다스가 그 때에도 지금처럼 대담하고 신체에 대한 인식을 바꿀 수 있는 대담한 캠페인을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