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손금 1조 티몬은 살아남을 수 있을까] - | 커리어리

[결손금 1조 티몬은 살아남을 수 있을까] - 지속된 적자로 티몬은 20년 말 기준 티몬은 결손금이 1조원에 달했습니다. 누적 적자가 1조원을 넘었다는 의미입니다. - 티몬은 자금 수혈을 위해 21년 2월 3000억원에 달하는 투자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21년에도 매출과 이익 모두 턴어라운드 소식은 들리지 않습니다. - 더욱 더 악재는 대형 오픈마켓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PG사업 라이선스가 필요한데, 자본 잠식 상황이 지속될 경우 자격을 박탈당할 수도 있다는 소식입니다. 재무적 부담으로 직매입을 부담하고 오픈마켓으로 방향을 돌렸는데, 오픈마켓 사업마저 중단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 이커머스 내에서 티몬의 입지도 계속 좁아지고 있는 만큼 자본시장에서 외부 매각이나 IPO 모두 성사가 쉽지 않아 보이는 상황입니다.

잇따른 증자에도 곳간 마른 티몬...매각? 수혈? 사모펀드 대주주의 선택은

Investchosun

2022년 3월 26일 오전 2:25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6.21 부동산대책은 8월 전세대란 막을 수 있을까? ] - 2년 전과 비교해 서울 아파트 전세가격은 50% 가까이 올랐습니다. 그리고 2년 전 임대 갱신권을 사용했던 계약들이 올해 8월부터 만기가 되기 시작합니다. - 정부에서 내놓은 새로운 상생임대인 대책을 요약하면, 임대를 주고 있는 1주택자에게 양도세 비과세를 위한 실거주 요건을 면제해준다는 것입니다. 이러면 투자자는 굳이 2년 실거주를 할 필요가 없게 되니 임차인을 내쫓고 집에 실입주할 필요가 없습니다. - 새 정책과 관련해 임대인들의 관심이 뜨거운 만큼 이번 조치로 전월세 ‘대란’ 까지는 가지 않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실거주 요건 때문에 투자가 망설여졌던 주택들에 대한 갭투자 수요를 부활시킨 만큼 일부 매매시장에는 다시 불이 붙을 수도 있을 전망입니다.

전월세 5%내로 올린 집주인, 2년 실거주 안해도 양도세 비과세

land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