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ͺ΄λ‰΄λΉ„ PM의 λ…ΈνŠΈ [ν”„λ‘œλ•νŠΈ λ§€λ‹ˆμ§€λ¨ΌνŠΈμ˜ | 컀리어리

πŸͺ΄λ‰΄λΉ„ PM의 λ…ΈνŠΈ [ν”„λ‘œλ•νŠΈ λ§€λ‹ˆμ§€λ¨ΌνŠΈμ˜ 끝: The ending of product management] βœ”οΈν”„λ‘œλ•νŠΈ λ§€λ‹ˆμ§€λ¨ΌνŠΈμ˜ 끝을 μš°λ €ν•˜λŠ” 3가지 이유 1. μΈν”Œλ ˆμ΄μ…˜κ³Ό ν˜Έμ „μ μΈ μ—°λ°© 은행 μ½”λ‘œλ‚˜ 이후 μΈν”Œλ ˆμ΄μ…˜μ΄ μ§„ν–‰λ˜κ³  있고 μ—°λ°© 은행듀은 금리λ₯Ό 올리고 μžˆμŠ΅λ‹ˆλ‹€. κΈˆλ¦¬κ°€ λ„ˆλ¬΄ λ†’μœΌλ©΄ 자본 μžμ²΄λŠ” μ›κΈˆμ„ νšŒμˆ˜ν•˜κΈ° μœ„ν•΄ 높은 μœ„ν—˜, 예λ₯Ό λ“€λ©΄ μŠ€νƒ€νŠΈμ—… 투자 등을 κ°μˆ˜ν•˜μ§€ μ•Šμ•„λ„ 되죠. 돈이 ν•„μš”ν•œ μŠ€νƒ€νŠΈμ—…κ³Ό κ·Έλ“€μ˜ μŠ€μΌ€μΌμ—… λ§ˆμΈλ“œμ…‹ μ—†μ΄λŠ” ν”„λ‘œλ•νŠΈ λ¬Έν™”λŠ” ν’νŒŒλ₯Ό λ§žμ„ 수 밖에 μ—†μ–΄μš”. 2. λ©”νƒ€λ²„μŠ€μ™€ 인터넷 3.0 λŒ€λΆ€λΆ„μ˜ ν”„λ‘œλ•νŠΈ λ§€λ‹ˆμ§€λ¨ΌνŠΈλŠ” μœ μ €κ°€ 우리의 ν”„λ‘œλ•νŠΈλ₯Ό μ†ŒλΉ„ν•΄μ•Ό ν•œλ‹€λŠ” 사싀에 κΈ°λ°˜ν•©λ‹ˆλ‹€. 이건 μ‹ λ°œμ„ νŒŒλŠ” 것과 λ‹€λ₯΄μ§€ μ•Šμ•„μš”. 단일 κ³΅κΈ‰μžκ°€ 단일 μœ μ €μ—κ²Œ κ°€μΉ˜λ₯Ό μ œκ³΅ν•˜λŠ” 것이죠. ν•˜μ§€λ§Œ λ©”νƒ€λ²„μŠ€λŠ” 물리적인 것과 디지털적인 κ²ƒμ˜ 경계λ₯Ό ν—ˆλ¬Όμ–΄μš”. κ·ΈλŸ¬λ‹ˆκΉŒ μš°λ¦¬κ°€ 'ν˜„μ‹€'을 λŒ€ν•˜λŠ” 것에 μžˆμ–΄ λ³€ν™”κ°€ μžˆμ„ 수 밖에 μ—†μ–΄μš”. 3. λͺ¨λ‘κ°€ PM이 되고 μ‹Άμ–΄ ν•œλ‹€. PM μžμ²΄κ°€ 비ꡐ적 κ³ μ—°λ΄‰μ˜ 직업이기에 λ§Žμ€ μˆ˜μš”κ°€ μžˆμŠ΅λ‹ˆλ‹€. ν•˜μ§€λ§Œ μ‹¬κ°ν•œ 건 원본 (κ·ΈλŸ¬λ‹ˆκΉŒ PM이 μ£Όλͺ©λ°›κΈ° μ‹œμž‘ν•˜λ˜ 20λ…„μ „ μ―€)의 자료λ₯Ό μž¬μƒμ‚°λ§Œ ν•˜κ³  μžˆλ‹€λŠ” 것이죠. μ—…λ°μ΄νŠΈ μ‹œμž₯의 ν™•μž₯보닀 λŠλ €μš”. 😒 κ·Έλž˜μ„œ 우린 직업을 μžƒκ²Œ λ˜λŠ”κ±ΈκΉŒμš”? ν”„λ‘œλ•νŠΈ λ§€λ‹ˆμ§€λ¨ΌνŠΈ μžμ²΄λŠ” λ‹€μ–‘ν•œ λ§€λ‹ˆμ§€λ¨ΌνŠΈ λΆ„μ•Όμ˜ 반볡이라고 λ³Ό 수 μžˆμŠ΅λ‹ˆλ‹€. 직업을 μžƒκ²Œ λ˜λ”λΌλ„ λ§€λ‹ˆμ§• 자체의 μ€‘μš”μ„±μ„ 사라지지 μ•ŠμŠ΅λ‹ˆλ‹€. PM의 핡심은 리슀크λ₯Ό μ§Šμ–΄μ§€λŠ” 것과 μ†Œν†΅ν•˜λŠ” κ²ƒμž…λ‹ˆλ‹€. λ‹€λ₯Έ 말둜 μ΄λŒμ–΄μ•Ό ν•œλ‹€λŠ” 것이죠. 그리고 μ‹œμž₯은 μ–Έμ œλ‚˜ 리더λ₯Ό ν•„μš”λ‘œ ν•  κ²ƒμž…λ‹ˆλ‹€. κ·ΈλŸ¬λ‹ˆ 고객의 μ†Œλ¦¬λ₯Ό κ³„μ†ν•΄μ„œ λ“£κ³  μ™ΈλΆ€, λ‚΄λΆ€ 이해 κ΄€κ³„μžλ“€μ„ μ΄ν•΄ν•˜κ³ , 문제λ₯Ό λ§Œλ“€κ³ , ν•΄κ²°ν•˜κ³ , νŒ€μ›λ“€μ„ μ±…μž„μ§€λŠ” ν•œ μ»€λ¦¬μ–΄λŠ” λλ‚˜μ§€ μ•Šμ„ κ²λ‹ˆλ‹€. #μ•žμ˜ 3가지 뢀뢄은 λͺ¨λ“  직업에 ν†΅μš©λ˜λŠ” λΆ€λΆ„ κ°™μŠ΅λ‹ˆλ‹€. ν•˜μ§€λ§Œ PM은 μ–Έμ œλ‚˜ WHATκ³Ό WHY에 μ „λž΅μ μœΌλ‘œ μ ‘κ·Όν•΄μ•Ό ν•˜λ©° μ–Έμ œλ‚˜ μ„±μž₯ν•˜κΈ° μœ„ν•΄ λ…Έλ ₯ν•΄μ•Ό ν•œλ‹€λŠ” 점이 쒋은 μΈμ‚¬μ΄νŠΈλ‘œ λ‹€κ°€μ™€μš”. μ‹œλŒ€λ₯Ό 읽고 그에 맞게 λΆ€μ§€λŸ°νžˆ 진화해야 ν•©λ‹ˆλ‹€.

The ending of Product Management

Medium

2022λ…„ 5μ›” 12일 μ˜€ν›„ 11:49

λŒ“κΈ€ 0

μ£Όκ°„ 인기 TOP 10

μ§€λ‚œμ£Ό μ»€λ¦¬μ–΄λ¦¬μ—μ„œ 인기 있던 κ²Œμ‹œλ¬Όμ΄μ—μš”!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ν˜„μ§μžλ“€μ˜ 'μ§„μ§œ μΈμ‚¬μ΄νŠΈ'κ°€ λ‹΄κΈ΄ 업계 μ£Όμš” μ†Œμ‹μ„ λ°›μ•„λ³΄μ„Έμš”.

컀리어리 | μΌμž˜λŸ¬λ“€μ˜ 컀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