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백화점과 대리점 등 오프라인 유통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한 뒤 유통의 방향성을 결정했지만 지금은 온라인에서 소비자들을 먼저 만나고 난 뒤 오프라인 유통의 방향을 결정하고 있다."
"'무신사’나 ‘W컨셉’, ‘스타일쉐어’ 등 온라인 플랫폼의 주류 브랜드들의 대부분은 소규모 자본으로 시작한 브랜드들이다. 몇 백, 몇 천만 원으로 사업을 시작해 수백 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패션 브랜드의 런칭 공식이 바뀌었다. 온라인에서 런칭하고, '반응이 좋으면' 오프라인으로도 진출한다. 초기 투입 자본도 100억원 규모에서 20~30억으로 감소. 작은 브랜드들도 얼마든지 성장할 수 있는 무신사, W컨셉, 스타일쉐어 같은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이 흐름을 바꾼 일등공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