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가설을 테스트하는 가벼운 방법⚡️]  🖊Curator’s Note  ‘비즈니스 플래닝’ 이 필요할 때와 ‘비즈니스 실험’ 이 필요할 때를 구분하는 눈을 갖는 것은 경영자 뿐만 아니라 프로덕트 매니저에게도 중요합니다. 시리즈C 이후의 스타트업이나 대기업이 아니라면, 그 전 단계의 많은 회사들은 아직 비즈니스 플래닝이 아닌 비즈니스 가설을 테스트해보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Product-Market Fit 도 불분명한 상태에서는 외주 개발을 몇 천만원씩 들여 시장에 제품을 내놓는 것만큼 위험한 일도 없다 생각합니다.  만약 맨 처음, 자원이 턱 없이 부족한 상태라면 비즈니스 가설을 어땋게 실험할 수 있을까요?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드는 개발 영역을 어떻게 간소히 가져가면서도 우리의 가설을 확인해 볼 수 있을까요? 이런 질문을 해보신 비개발 출신 예비창업자라면, 세상에 준비된 툴들이 무엇이 있는지 이번에 한번 검토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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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 9일 오후 7: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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