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서비스 기획자의 포트폴리오 작성법 3가지 포인트

<PM/서비스 기획자의 포트폴리오에 대한 흔한 오해> 요즘에는 PM/서비스 기획 직무 분들도 포트폴리오를 많이 작성하고 있어요. 포트폴리오를 작성할 때 어떻게 만들어야 한다고 알고 계신가요? PM/서비스 기획자의 포트폴리오에 대한 흔한 오해들이 있어요. 이런 오해에 기반하여 정리한다면 포트폴리오에 직접 설계한 프로덕트의 내용을 옮겨둔다거나, 이미지로 프로젝트를 보여주는 데 집중한다거나, 프로젝트 기여도와 성과를 단순히 숫자로만 나타내는 일이 발생하게 되어요. 하지만 이런 것들은 핵심이 아닙니다. ---------- <채용 책임자가 보고자 하는 핵심을 이해하고 내 역량 드러내기> 포트폴리오는 일기장이나 기록 노트가 아닙니다. 포트폴리오는 대상과 목적이 있는 문서로, 채용 담당자와 면접관을 '간접적'으로 설득하는 장치입니다. 면접관 또는 채용 책임자가 지원자의 포트폴리오에서 보고자 하는 핵심이 무엇인지 알아야 그에 맞게 여러분의 경험과 역량을 어떻게 포트폴리오에 녹여낼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핵심을 알고 마음을 사로잡는 포트폴리오에는 3가지 포인트가 드러난다고 정리할 수 있어요. [포인트1] 프로젝트 및 그 외 다양한 경험으로 증명하는, 내가 무엇을 할 수 있는 사람인지 [포인트2] 지원한 포지션에서 일할 수 있는지 [포인트3] 자신만의 커리어 방향성은 무엇인지 이 포인트들을 잘 이해하여 대체 불가한 나의 역량을 포트폴리오에 매력적으로 드러내보세요. 그간 서류 평가를 하고 면접을 보며, 또 커리어를 만들어오며 업계의 후배 혹은 주니어 분들에게 전하고 싶던 이야기로 퍼블리에 글을 발행하게 되었어요. 포트폴리오를 만드실 때 뿐만이 아니라 나만의 성과와 가치를 바라보고 커리어를 만들어나가시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PM의 포트폴리오는 무엇이 달라야 할까?

publy.co

PM의 포트폴리오는 무엇이 달라야 할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9월 11일 오후 2:13

 • 

저장 178조회 8,199

댓글 1

함께 읽은 게시물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 이제는 너무도 익숙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표현한 ‘영구적 위기(Permacrisis)’라는 단어가 있다. 2022년 영국 콜린스 사전에 등재된 단어다.

... 더 보기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magazine.hankyung.com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 당신이 경험한 것이 곧 당신이라는 착각 >

1. 미아가 된 영혼이란 한 인간의 생각과 감정과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이 모두 감쪽같이 일치하는 곳에 빠져든 의식이다.

... 더 보기

《뒤돌아보고 그때서야 아는 것》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