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닥·스노우피크...'옷'이 된 필름·캠핑용품 브랜드
Naver
"필름업체 코닥, 캠핑용품업체 스노우피크, 야구 리그 MLB, 다큐멘터리 채널 디스커버리와 내셔널지오그래픽. 전혀 다른 업종의 기업인 이들의 공통점이 있다. 모두 패션 브랜드를 선보였다는 점이다." 디스커버리, 내셔널지오그래픽이 대박을 치자 패션과 무관한 업종을 접목한 '라이선스' 브랜드들이 줄줄이 등장하는 중. '패션업계의 큰손' 대명화학이 코닥으로부터 라이선스 사업을 따내 시작한 '코닥 어패럴'이 히트를 쳤고, 최근에는 일본 프리미엄 캠핑용 브랜드 스노우피크를 의류로 만든 '스노우피크 어패럴'까지 등장. 다큐 채널, 필름 카메라 브랜드를 옷으로 입는 희한한 경험이 전에 없던 독특한 의류를 찾는 1020세대의 니즈와 맞아 떨어졌다는 분석.
2020년 6월 22일 오전 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