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스가 1년 동안 고민한 리브랜딩에 담긴 의미들 ]

토스가 1년여에 걸친 작업 끝에 '새로운 차원'의 뜻을 담은 3차원 디자인 로고를 공개하며 리브랜딩 캠페인을 시작한다는 소식 입니다. 파란색 원 모양을 입체적으로 구현한 형태로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차원의 금융을 계속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고, 브랜드 변천사를 확인할 수 있는 브랜드 스토리도 홈페이지에 오픈했죠. 앞서 보도에서는 기업상장을 본격화하기 전에 기존 '송금 플랫폼'의 이미지가 담긴 로고를 바꾸고 슈퍼앱 비전을 담은 리브랜딩이 진행될 것이라는 예상하기도 했죠. 하지만 브랜드 디자인은 기업의 정체성이며 기존 로고도 리브랜딩한 지 불과 3년밖에 지나지 않은 시점이라는 점에서 시기상조가 아니냐는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토스도 이러한 반응을 예상했는지 캠페인 오프닝 영상도 선보이고, 응원카드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이어 브랜드 필름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https://m.blog.naver.com/team_cookie/222874011259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9월 14일 오전 1:2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테헤란로 소진언니 유튜브 구독자 이벤트 1:1 무료 커리어 코칭

    ... 더 보기

    MCP with Actor

    ... 더 보기

    < 비트에서 원자까지: 성공하는 스타트업의 공통점 >

    1. 와이콤비네이터는 더 야심 찬 시도를 하는 스타트업, ’비트에서 원자까지‘라고 이름 붙인 기업들에 관심을 가졌다.

    ... 더 보기


    우리집에 캥거루가 살아요! 64년생 아빠만 일합니다

    ... 더 보기

    《23분》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