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인스타그램 쇼핑 등장으로 네이버 쇼핑의 고객 유출이 불가피해 보인다. 페이스북은 지난해 국내 SNS 이용률 1위(29.6%), 인스타그램은 3위(19.3%)다. 특히 페이스북은 1020세대, 인스타그램은 30대 이용률이 높은 SNS인 만큼 1030세대 이용자의 이탈이 예상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인스타그램에 뷰티, 음식, 패션 분야 등 다양한 소비층이 있는 만큼 (네이버에)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샵스’가 이번주 국내에 상륙한다. 페이스북 안에서 쇼핑과 결제가 이뤄지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판매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온라인 상점을 개설할 수 있고. 이용자는 페이스북 안에서 상품을 검색하고 결제도 가능해지는 ‘실용성’과 ‘편의성’이 강점. 여기에 대한민국 내 트렌드를 주도하는 '인스타그램'과도 쇼핑이 연동된다. 국내 1,3위 SNS 플랫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이커머스 사업 진출로 네이버쇼핑·쿠팡·이베이코리아 모두 상당히 긴장하는 분위기라고.

[단독] '페북 쇼핑' 국내 상륙!...네이버 '화들짝!'[IT선빵!]

Naver

[단독] '페북 쇼핑' 국내 상륙!...네이버 '화들짝!'[IT선빵!]

2020년 6월 23일 오전 1:49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