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인스타그램 쇼핑 등장으로 네이버 쇼핑의 고객 유출이 불가피해 보인다. 페이스북은 지난해 국내 SNS 이용률 1위(29.6%), 인스타그램은 3위(19.3%)다. 특히 페이스북은 1020세대, 인스타그램은 30대 이용률이 높은 SNS인 만큼 1030세대 이용자의 이탈이 예상된다.” “네이버 관계자는 “인스타그램에 뷰티, 음식, 패션 분야 등 다양한 소비층이 있는 만큼 (네이버에)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샵스’가 이번주 국내에 상륙한다. 페이스북 안에서 쇼핑과 결제가 이뤄지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판매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온라인 상점을 개설할 수 있고. 이용자는 페이스북 안에서 상품을 검색하고 결제도 가능해지는 ‘실용성’과 ‘편의성’이 강점. 여기에 대한민국 내 트렌드를 주도하는 '인스타그램'과도 쇼핑이 연동된다. 국내 1,3위 SNS 플랫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이커머스 사업 진출로 네이버쇼핑·쿠팡·이베이코리아 모두 상당히 긴장하는 분위기라고.

[단독] '페북 쇼핑' 국내 상륙!...네이버 '화들짝!'[IT선빵!]

n.news.naver.com

[단독] '페북 쇼핑' 국내 상륙!...네이버 '화들짝!'[IT선빵!]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6월 23일 오전 1:4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길은 잃은 이력서

    

    ... 더 보기

    🍔필리핀 외식 왕국 '졸리비', 컴포즈와 노랑통닭을 인수한 까닭은

    K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노컷뉴스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조회 156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787


    < 잡초를 없애려면 잡초 말고 오히려 잔디를 깎아야 한다 >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 더 보기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조회 97


    국내 증권가에서는 호카의 성장률이 정체되는 상황을 두고 독특한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핵심은 2030 러닝족을 중심으로 성장한 호카가 더이상 이들에게 매력적인 브랜드가 아니라는 데 있다는 얘기다. 최근 호카에 대한 관심이 4050 중년층으로도 확대됐는데, 이를 시작으로 주요 고객층인 2030 젊은층이 이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더 보기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선비즈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회 3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