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레몬의 Mirror 피트니스 회사 인수에 | 커리어리

룰루레몬의 Mirror 피트니스 회사 인수에 대한 기사. $500M의 인수가격. 미러는 지금까지 $72M 펀딩 받았다고. Apparel 회사의 테크회사 인수는 처음이 아니다. Underarmour 가 My fitnesspal 을 $475M 에 인수한바 있고, 이외에도 기존의 브랜드/소비재 중심의 회사가 테크회사를 인수하며 제품, 인재, 그리고 data/software DNA 를 이식받으려 한 시도는 종종 있어왔다. 아마존의 Zoox 인수는 직전 valuation에서 엄청 깍인 fire sales 라고 불릴수 있다면 이건 그런인수가 전혀 아닌 전략적 인수합병. 결과는 지켜봐야 겠지만 시장의 반응은 너무나 좋다. 한국에도 더 빠른 인수합병을 통한 공격적인 비지니스 진화/다이나믹한 생태계를 더 기대하게 된다.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2020년 6월 30일 오후 5:08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코칭리더십이 주목받고 있다. 최고의 매니저는 코치다. 1. 코칭은 직접 문제해결 (과거의 매니징 방식)과 다르다. "공감의 경청" + "솔직하되 열린 질문"을 바탕으로 상대방을 임파워 (empower)하여 직접문제를 찾고 해결할수 있게 다르다. 2. 매니저로서 코칭을 어떻게 할것인가에 대해 크게 네가지를 이야기한다. 1) 결과 전환: 문제를 이야기할때 "니가 진짜 원하는게 뭐야? 그걸 했을때 너한테 어떤일이 생기지" 이걸 끊임없이 물어들어서 진짜 결과를 이해하고 다양한 옵션들을 생각할수 있게 돕기 2) 선택지 탐구: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직접 제시하지 않고 "어떤 옵션이 있을까? 다른건? 어떤걸 먼저 해야할까" 라고 질문하여 직접 방법들을 생각할수 있게 돕기 3) 강점을 발견/인정하기: 치어리딩과 비슷. 과거에 보였던 강점을 다시 리마인드하거나 단순한 치어리딩 (잘하고있어)가 아니라 아주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강점이고 잘된것인지를 발견해서 인스파이어 한다 4) 한계를만드는 믿음을 꼬집어내기: 스스로의 한계를 만드는 자기파괴적 생각, 믿음이 있다면 그걸 꼬집어내어 직면하고 넘어서게 돕기 3. 코칭은 하나의 선택지이고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진짜 급하고 중요한 문제에 활용할수 없고, 피드백을 대체할수 없으며, 너무 쥬니어나 업무역량이 부족한 사람에게 사용할순 없다.

The Best Managers Don’t Fix, They Coach — Four Tools to Add to Your Toolkit

Firstround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