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시대의 A&R은 무엇인가? 음악이 너무 많아서 생기는 문제와 고민

틱톡 시대에 새로운 음악(혹은 아티스트나 콘텐츠 등등)을 발굴하는 것은 더더욱 어려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왜일까요? - 트렌드를 쫓는 것은 막다른 골목으로 이어질 수 있다. - A&R은 본질적으로 새로운 충격에 대한 일이지만, 진정한 연금술은 그 소문이 장기적인 성공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다. 오래 기다려야 한다. 팬을 쌓는 일은, 종종 시간이 걸린다. - 우리(=A&R)가 하는 일에 알고리즘과는 다른 것이다. - 틱톡은 예측 불가능한 마케팅 툴이다. 특히 스타 파워에 대한 반응이 떨어진다. 틱톡 바이럴의 유행을 기대하는 것은 구멍가게에서 당첨된 복권을 얻기를 바라는 것과 같다. - 어떤 아티스트는 적당한 사이즈로 성장한다. 24살의 호진(Hojean)은 R&B 팝 카탈로그로 하루에 약 14만 개의 스트림을 얻고 있다. 그는 최근 투어에서 500개의 객석을 매진시켰다. 그는 모든 사람이 알 만한 스타는 아니지만, 레코딩을 통해 '고단하고 탄탄한 경력'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틱톡 시대의 A&R은 무엇인가? 음악이 너무 많아서 생기는 문제와 고민들 1. 유튜브 숏츠의 수익모델 | 유튜브 2. 우리가 하는 일은 알고리즘이 아니다: 틱톡 시대의 A&R | 가디언 3. 너무 많은 노래, 충분치 않은 히트: 새로운 스타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팝 음악 | 빌보드 📻 Hojean - You Ain't Gotta

☕틱톡 시대의 A&R은 무엇인가?

PRODUCT LAB. 프로덕트랩

☕틱톡 시대의 A&R은 무엇인가?

2022년 10월 19일 오전 3:21

 • 

저장 5조회 1,212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