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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 마케터, 광고수익화 입장에서 쉽게 살펴본 ARPDAU 활용

ARPDAU는 일활성사용자 당 평균 매출을 의미하는데 실제 매일 매일 들어오는 활성사용자 규모 대비 매출이 얼마나 발생하는지 알려주는 지표이다. ARPDAU를 개발자, 마케터, 앱 수익화 세 분야의 입장으로 나눠 쉽게 설명한 자료가 있어 공유한다. 📝 바쁨이들을 위한 더 쉬운 요약 1️⃣ 개발자의 경우 중요한 기능이나 업데이를한 이후 ARPDAU 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파악하면 이번에 출시한 기능들이 매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파악할 수 있다. 차후에 어떤 기능을 개발하고 업데이트 해야할지에 대한 의사결정에 큰 도움이 된다. 2️⃣ 마케터의 경우, 어떤 채널의 ARPDAU 가 더 높은지 확인하고 높은 ARPDAU를 가진 채널의 유저를 획득하는데 더 많은 예산과 리소스를 투입할 수 있다. 3️⃣ 앱 수익화 매니저의 경우, Ad placement (광고 인벤토리가 노출되는 장소) 에 따라서 ARPDAU가 확연한 차이를 보이거나 갑자기 특정 Ad placement의 ARPDAU 가 상승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리워드형 비디오 광고를 노출하는 위치에서 ARPDAU 가 상승 했다고 치자. 주로 비디오 퍼블리셔의 eCPM 이 상승 했을 경우 나타나는 현상인데 (eCPM은 쉽게 말해 광고노출당 단가를 의미한다.). 동일한 형태의 광고 노출 위치를 하나더 추가하면 동일 ARPDAU로 최고 두배까지 광고 수익을 증가 시킬 수 있다.

ARPDAU: What Is It & Why Does It Matter So Much? | adjo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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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PDAU: What Is It & Why Does It Matter So Much? | adjo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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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23일 오후 1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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