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의미있는 인터뷰를 하는 방법

고객 인터뷰는 프로덕트의 생존 주기 어느 시점에서나 프로덕트 관점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다만, 잘못된 방식으로 접근할 경우 유의미한 데이터를 뽑지못하고 낭비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낭비를 줄이기 위해 고객과 의미있는 인터뷰를 하는 방법에 요약한 가이드를 공유드립니다. 고객과 인터뷰 할 때 저지르는 대표적인 3가지 실수 🏃 고객의 인생에 대해서가 아닌, 우리의 아이디어에 대해 얘기하는 것. (Talk about their life, not your idea) - 우리의 제품을 파는게 아닌, 우리 제품/마케팅/포지셔닝을 개선할 수 있는 고객의 정보/데이터를 뽑아내야 합니다. 👂 구체적인 이야기가 아니라, 가정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 (Talk specifics, not hypotheticals) - 아직 존재하지 않는 제품에 대해 가정하여 이야기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 듣지 않고, 말을 하는 것(Listen, don't talk) - 유저 인터뷰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최대한의 정보를 뽑아내서 팀원에게 공유해야 하므로, 최대한 듣고 메모해야 합니다. 반대로 고객 인터뷰에서 물어볼 수 있는 5가지 좋은 질문들도 영상에서 안내해줍니다. 👨‍🔧 우리가 해결할 문제를 겪는 행위를 할 때 가장 어려운게 무엇인가요? 우리가 해결할 문제가 실제로 고객이 겪는 문제인지 확인하는 과정이 될 수 있습니다. 👨🏼‍💻 가장 최근에 그 문제를 겪었을 때에 대해 말해주세요. 우리가 제품을 개발할 때 우리의 제품이 실제로 존재하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인지 지속적으로 참고할 수 있습니다. 🙋🏼‍♂️ 그게 왜 힘드셨나요? 우리 제품의 가치를 홍보하는 문구를 알아낼 수 있습니다. 👉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어떤 것을 하셨나요? 우리의 잠재고객이 그 문제를 얼마나 해결하고 싶어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시도하셨던 솔루션에서 어떤 점이 마음에 들지 않았나요? 지금의 타 솔루션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Eric Migicovsky - How to Talk to Us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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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2월 12일 오후 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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