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 키워드와 숏테일 키워드의 차이점은 인기도이다. 많은 사람들이 숏테일 키워드를 검색하는 반면, 롱테일 키워드를 찾는 사람은 거의 없다.
이로 인해 일반적으로 순위를 매기는 것이 더 쉽고 더 구체적인 의도를 가진 검색어가 트래픽을 더 가져오기 쉽다.
롱테일 키워드 vs 숏테일 키워드 전략: 어느 것이 더 나을까? 두 키워드 유형 모두 장단점이 있다.
숏테일 키워드는 경쟁이 치열해서 상위 10위 까지 가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콘텐츠를 조정하고 백링크 등 링크를 구축하는 데 수년이 걸릴 수 있다. 만약 이게 성공한다면 아래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 타겟 키워드 및 관련 롱테일 키워드에서 엄청난 트래픽을 얻을 수 있다.
2. 높은 순위에 등극하는 경우 백링크가 많이 모인 경우가 많다.
3. 페이지 내부 링크를 사용하여 다른 페이지를 홍보할 수 있다.
롱테일 키워드 전략은 아래와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 경쟁이 덜하다.
2. 다양한 키워드를 타겟할 수 있다.
3. 구체적이어서, 특정 의도를 가진 방문자를 유치할 수 있다.
반대로 많은 양의 트래픽을 얻으려면, 상위 노출에 신경을 써야 한다. 결론적으로 숏테일과 롱테일 키워드 마케팅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섞어서 쓰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