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에 대한 유저 페르소나를 만드는 방법

유저 페르소나는 유저 기반의 세그먼트를 나타내는 가상의 캐릭터 입니다. 이 캐릭터는 시장 조사 및 유저 피드백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집니다. 유저 페르소나를 생성하면 유저의 요구 사항을 더 잘 이해하고 제품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얻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결정을 내리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저 페르소나를 만들고 사용하는 프로세스에 대해 공유드리고자합니다. 🤡 데이터 수집 먼저 설문조사, 기존 고객과의 인터뷰와 같은 2차 조사를 통해 고객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해야 합니다. 인구 통계학적 정보와 심리학적 정보를 포함해야 합니다. ✍️ 데이터 분석 및 페르소나 결정 수집된 데이터 기반으로 패턴과 공통점을 찾는 분석을 해야합니다. 주요 문제점이 무엇인지? 그들의 행동은 무엇인지? 와 같은 정보를 사용하여 무엇이 유저에게 동기를 부여하는지 명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 페르소나 만들기 페르소나에 이름을 지정하고 인구통계학적 데이터, 고충, 동기 부여, 의사결정 프로세스 등의 정보가 포함된 자세한 프로필을 만드세요. 이 페르소나는 긍정적인 특성과, 부정적인 특성을 모두 포함해야 합니다. 🚶‍♂️수정 및 테스트 만든 페르소나를 팀원과 공유하고 피드백을 들어봐야 합니다. 보완해야 할 부분이 분명히 발생합니다. 제품 및 고객 피드백에 대해 검증하고 페르소나는 제품 및 고객에 대한 이해와 일치해야 합니다. 👁 페르소나 사용 타겟 유저에게 제품 전략을 알려야 합니다. 페르소나를 사용하여 마케팅 및 광고를 진행하고, 새로운 제품 기능 및 가격 책정에 대한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리면 됩니다. 💁 페르소나를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 유저 페르소나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지속적인 관심과 리팩토링이 필요한 지속적 프로세스입니다. 정기적으로 유저로부터 유저 피드백을 듣고 수집해야합니다. 이러한 피드백은 유저에 대해 설정한 모든 가설을 검증하는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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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월 16일 오후 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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